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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상담 직무 채용 - 쿠팡
  • 작성일자2021-07-21 14:42:23
  • 조회수9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계약직 무관 기타 무관 전체 서비스,

모집요강

회사 소개

쿠팡은 고객이 쿠팡앱을 열어보는 순간부터 상품을 문 앞으로 배송받는 순간까지,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쇼핑의 경험을 새롭게 창조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엔드투엔드(end-to-end) 이커머스와 물류 네트워크, 그리고 고집스러울 정도로 고객만을 생각하는 문화를 바탕으로 쿠팡은 속도, 상품 선정, 그리고 가격 중 그 무엇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쿠팡은 신선식품을 포함한 수백만 개의 상품을 단 몇 시간 내에 전국 단위로 1년 365일 배송하는 혁신을 실현하였습니다.
이 모두는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수백 만 고객을 위한 쿠팡의 노력입니다. 한국은 세계 어느 나라 보다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이커머스 기회를 가진 시장입니다.

쿠팡 고객 서비스 전문가(쿠니)

쿠니는 “쿠팡 지킴이”로서 고객 서비스 전문가입니다. 최접점에서 고객과 소통하여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며, 개선점을 전달하고 관련부서와 협업을 통해 고객의 경험 향상에 기여합니다. 이를 통해 최종적으로 모든 고객이 “쿠팡 없이 어떻게 살았을까?“ 라고 말하는 세상을 만들어가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다양한 CS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쿠니의 여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Step1. Call / Chat / VOC(고객의 소리) 채널로 인입되는 고객의 문의를 신속하게 상담하고 에스컬레이션하는 전문 상담사

Step2. 쿠팡의 복합적인 이슈에 대해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 원인 분석 및 개선안을 마련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팀

Step3. 최종적으로 쿠팡을 대표해 유관부서와 긴밀한 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고객의 피해와 분쟁을 최소화 하는 문제 해결 전담 팀

고객서비스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떤 회사에서 일하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쿠팡은 ‘회사의 그 어떤 가치보다 고객 경험을 최우선 순위로 두는 고객 중심 서비스 기업’입니다. 쿠니로 입사한다면 쿠팡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경험 개선 업무를 통해 CS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쿠팡의 운영, 교육, QA, 데이터 분석, 프로세스 등 다양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모집요강]

1. 모집부문 및 채용규모

- 쿠니: 쿠팡 고객상담원

* 정규직 전환 후 1년 이상 근무 시 회사 기준에 근거하여 타부서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 부여

* 계약직 3개월 및 정규직 전환 후 1년 이상 근무 시 회사 기준에 근거하여 타부서에 지원할 수 있는 자격 부여

- 채용규모: 00 명


2. 주요업무

- 쿠팡 본사 고객센터에서 진행하는 모든 상담관련 업무

* 쿠팡 본사 고객센터: 전화상담, 프로세스 개선활동, 고객의 소리 업무 지원 등

- 고객 경험 개선활동 및 관련 부서 직접 에스컬레이션을 통한 프로세스 개선


3. 고용형태 및 근무조건

- 고용형태: 계약직 3개월 (계약 기간내 실제 상담 업무를 진행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정규직 전환)

- 주 5일 근무 (월 평균 1일 주말이나 휴일근무)

- 근무시간: 9:00am-6:00pm (운영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근무지: 재택, 쿠팡 본사 (잠실)


4. 지원자격

- 학력무관

- 재택 근무가 가능하며, 재택 환경을 갖출 수 있는 분 (구체적인 요건은 FAQ를 참고해주세요)

- 2021년 8월 중순부터 Full-time으로 근무 가능한 분 (전형일정 별 입사일 상이)

- CS업무에 관심이 있는 지원자. 신입도 지원 가능 (CS 전반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CS 전문가로 성장가능)


5. 재택근무 & 스마트 오피스

- 현재 100% 재택근무 진행 중이며, 이후 COVID-19 상황에 따라 오피스 근무로 전환될 수 있음

- 업무에 필요한 노트북 및 관련장비 지급

- 회사정책 및 상황에 따라 스마트 오피스 로테이션 근무 (잠실)

- 스마트 오피스 운영:

* 좌석 예약 시스템을 통한 오피스 근무: 원하는 좌석 예약, 스탠드형 좌석 사용 가능

* 개인 사물함 제공 관리 시스템 적용

- 현재 COVID19 상황으로 인해 입사 당일 오전 장비수령 후 재택근무 100% 진행 중


6. 우대사항

- 인바운드 고객 상담 업무 유경험자 우대

- 고객서비스 관련 전공자 및 고객 서비스 관련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

-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책임의식을 갖고 적극적으로 고객상담을 할 수 있는 분

- 문제 파악 능력이 우수하고, 그에 따른 개선업무를 할 수 있는 분


7. 연봉

- 계약직 3개월 : 약195만원 (연봉 환산시 2,300~2,400수준)

- 정규직 전환 시  : 연봉 약2,800만원 (매월 성과에 따른 인센티브 별도 지급 평균 0~10% ,월 최대 50만원)


8. 전형일정

1차:

서류접수 : ~ 8/1(일)

서류 결과 발표 : 8/2 (월)

전화면접 : 8/3 (화)

전화면접 결과 발표 : 8/4 (수)

화상면접 : 8/5 (목)

최종합격자 발표 : 8/6 (금)

입사 : 8/17 (화)


2차:

서류접수 : ~ 8/17(화)

서류 결과 발표 : 8/18 (수)

전화면접 : 8/19 (목)

전화면접 결과 발표 : 8/20 (금)

화상면접 : 8/23 (월) ~ 24 (화)

최종합격자 발표 : 8/25 (수)

입사 : 9/6 (월)

상기 일정은 예정일로, 변동 가능합니다.


9. 지원방법

- 이력서 첨부하여 하기 링크 통해 지원

https://grnh.se/b84e80291us


10. 기타

-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규에 의거하여 우대

- 입사 구비서류는 최종 합격자에 한하여 제출

- 제출한 서류가 사실과 다를 경우 입사 취소


11. 복리후생

- 4대 보험

- 건강검진

- 연차휴가

- 임직원/가족 단체보험

- 휴양시설 지원

- 조, 석식 지원

- 명절 선물(쿠팡캐시 지급)

- 교육 및 자기개발 지원: Coupang Smart Learning, Free Development Day, 영어 class 교육, 밀리의 서재 등

- 경조사 지원

- 귀가 택시

- 사내 카페

- 사내 동호회

- 쿠팡 캐쉬백(구매금액의 5%)


12. FAQ

1.     구체적인 업무 내용과, 합격자들의 업무 후기가 궁금합니다.

업무 내용을 더 자세히 알려 드리기 위해 선배 쿠니분들의 인터뷰를 별도로 준비하였습니다.

https://post.naver.com/my/series/detail.nhn?seriesNo=567709&memberNo=1679612&prevVolumeNo=27239142

2.     쿠니와 쿠팡의 아웃소싱 콜센터 차이는 무엇인가요?

가이드에 따라 고객들의 질문과 불만을 해결해주는 점은 동일합니다. 다만, 쿠니는 쿠팡의 직원으로서 고객들의 의견을 모아 협업부서로의 전달 및 문제해결 과정에 직접 참여하여 대응한다는 점이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3.     쿠니의 업무환경이 궁금합니다. 상담 업무가 힘들진 않나요?

쿠팡의 멋진 동료와 팀원, 매니저들이 업무환경에 쉽고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항상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쿠팡 고객센터는 산업안전 보건법을 잘 이행하고 있으며, 상담사 보호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상담 중 발생되는 어려운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 및 상담사의 권리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심리상담사가 사내에 상주하여 수시 상담 및 정기적인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진단하고 회복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쿠니의 심리적 탈진소진(burn-out)을 예방하여 업무몰입도를 향상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4.     경력이 없는 신입도 지원이 가능한가요?

신입사원을 채용하는 것이기에 긍정적인 서비스 마인드와 쿠팡에 대한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

면 나이 및 경력 제한 없이 누구든지 지원 가능합니다.

5.     이전 기수 채용 시 지원 후 탈락했으나 재지원이 가능한가요?

물론 지원 가능합니다. 이전 기수 채용에 탈락하셨더라도 재지원이 가능하며, 탈락여부는 채용에 전혀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이 이전 기수에서 탈락한 사유를 분석하고 개선해 오신다면 합격에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번 도전에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신다면 반드시 합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6.     정규직 전환 후 1년 이상 근무 시 실제로 타 부서로의 이동이 가능한가요?

네. 정규직 전환 후 사내 규정에 부합할 경우 타 부서로 전환배치 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됩니다. 사내 전환배치의 경우 TO가 발생시 지원조건에 부합하는 정규직 직원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통해 결정됩니다.

7.     정규직 전환율은 어떻게 되나요?

기존에 계약직으로 채용되어 3개월 동안 모든 평가를 마친 쿠니들은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계약기간 동안 커리큘럼을 잘 습득하고 열정적으로 업무 목표를 달성한다면 정규직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8.     쿠니 내부의 전반적인 분위기는 어떤지 궁금합니다.

쿠니 조직의 분위기는 밝습니다. 건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쿠니들이 주축이 되어 직접기획하고 진행하는 '조.문.리(조직문화리더)'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달 조문리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쿠니들이 자발적으로 조직문화를 리드함으로써 조직 내 구성원들이 서로의 일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고 있으며, 더불어 수평적인 조직문화 속에서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쿠니들은 수평적인 조직문화 속에서 구성원들간의 업무와 일상을 공유하고 자발적으로 문화를 만들어가며 함께 성장하는데 앞장서고 있습니다.

9.     재택근무 시 필요한 조건이 있나요?

업무에 필요한 PC 노트북 및 관련 장비는 모두 지급됩니다.

주변 소음 및 업무 방해요소를 차단할 수 있는 독립적인 업무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업무 방해 요소가 없는 조용하고 독립된 장소여야 하고, 또한 장시간 업무 할 수 있는 책상과 의자, 신뢰할 수 있는 업체가 제공하는 고속 인터넷 연결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단,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무선 단말기를 지급해 드립니다.

10.  주말 및 휴일 근무를 해야 하나요?

주말/휴일 근무의 경우 로테이션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월평균 1일 정도 근무하게 됩니다.

11.  코로나로 인해 고객센터 업무를 지원해도 될지 걱정되는데 회사의 대처는 어떤가요?

쿠팡은 정부와 질병관리청에서 시행하는 모든 코로나19 예방활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하단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쿠팡 고객센터는 재택으로 업무를 전환하여 감염을 예방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대응상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건물 출입관리부터 방역, 개인의 위생 및 건강관리에 대한 세부지침을 철저히 시행하고 있으며, 쿠팡 자체적으로 더 강화하여 예방활동을 시행 중에 있으니 안심하고 지원하셔도 됩니다.

쿠팡 뉴스룸 (코로나 19 방역) : https://news.coupang.com/covid19

12.  재택근무로 진행되면 교육 기간에 오피스 출근일은 없나요?

입사 당일은 장비 수령 때문에 반드시 오피스 출근이 필요하며, 교육 기간 중 2~3회 오피스 출근 일정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단, 내부 일정 및 코로나19에 따라 출근 횟수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채용 담당자 : ahmoon@coupang.com , sapark49@coupang.com , jeckung01@coupang.com

- 더 궁금한 부분은 쿠팡 포스트(https://post.naver.com/coupang1104)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전형 절차 및안내사항

  • 전형절차
    • 서류전형 - 전화면접 - 대면면접 – 최종 합격
    • 전형 절차는 직무별로 다르게 운영될 수 있으며, 일정 및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전형 일정 및 결과는 지원서에 등록하신 이메일로 개별안내드립니다. 


  • 참고사항
    • 본 공고는 모집 완료 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 지원서 내용 중 허위사실이 있는 경우에는 합격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여부는 채용 과정에서 어떠한 불이익도 미치지 않습니다. 



  • 서류반환 정책
    • 본 고지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6항에 따른 것입니다. 
    • 당사 채용에 응시한 구직자 중 최종합격이 되지 못한 구직자는 『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제출한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만, 홈페이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된 경우나 구직자가 당사의 요구 없이 자발적으로 제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천재지변이나 그 밖에 당사에게 책임 없는 사유로 채용서류가 멸실된 경우에는 반환한 것으로 봅니다.  
    • 위 2항 본문에 따라 채용서류 반환 청구를 하는 구직자는 채용서류 반환청구서[채용절차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3호 서식]를 작성하여 당사 이메일(recruitingops@coupang.com)로 제출하면, 제출이 확인된 날로부터 14일 이내에 지정한 주소지로 등기우편을 통하여 발송해 드립니다. 이 경우 등기우편요금은 수신자 부담으로 하게 되오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당사는 위 2항 본문에 따른 구직자의 반환 청구에 대비하여 채용 여부가 확정된 날로부터 180일간 구직자가 제출한 채용서류 원본을 보관하게 되며, 그때까지 채용서류의 반환을 청구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지체 없이 채용서류 일체를 파기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