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취업자료실

FAQ

경력개발지원단에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

FAQ 이외의 궁금한 사항은 Q&A를 통해 질문해주세요.

Q 13.학부 졸업생의 취업 정보 수신거부 방법

경력개발지원단에서 보내는 취업정보가 불필요하신 학부 졸업생은 

job@kookmin.ac.kr로 '학번+취업정보 수신거부' 로 메일 보내주시면 됩니다. ^^

Q 12.★ TOEIC Speaking 접수시 제휴대학 할인

국민대학교 학생들이 TOEIC Speaking 시험 응시할 경우 정기시험 응시료 할인 혜택을 매년 1회 제공합니다.

국민대학교 TOEIC Speaking 접수

https://www.toeicswt.co.kr/common/cert/comp/groupLink.php?comp_type=globalkmu


* 해당 링크로 접속시에만 응시료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Q 11.나의 포트폴리오 사진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포트폴리오 사진은 학적부 사진을 가져오는 것입니다. 사진 변경은 학과사무실에 학적부 사진 변경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 교직원은 인사기록카드의 사진을 가져옵니다.( 교원->교원지원팀, 직원->총무팀)

Q 9.취업자 자기등록이 안되는 경우는 ?

취업자 자기등록은 매년 1월 1일 기준으로 해당년도 취업통계 기준일에 해당하는 대상자만이 가능합니다. 

2022년 현재 대상자는 2021년 8월, 2022년 2월 졸업자입니다. 

그리고, 이미 취업 현황이 등록처리된 경우도 불가합니다.

자세한 문의는 02-910-4064로 연락주십시오.

감사합니다. :)

Q 8.경력개발지원단 1:1 진로취업상담 당일불참시 불이익은 무엇이 있나요?

경력개발지원단 1:1 진로취업상담 당일불참시

일정 기간 동안 진로취업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합니다.

(※ 단, 에니어그램/스트롱직업흥미검사/CPI와 같은 심리검사 불참의 경우 3개월간 신청불가)


경력개발지원단 상담은 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당일 불참시에는, 

불참한 시간에 상담을 신청할 수 있었던 학생들의 소중한 상담기회가 사라지게 됩니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상담예약시 1차로 상담가능여부 확인

2차로 상담하루전 K-Talk를 통해 상담참여 가능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니

부득이한 사정으로 상담참여가 어려운경우에는 반드시 하루전까지 

02-910-6591 으로 연락하여 신청취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Q 7.취업자 자기등록 및 동문멘토 취업 Know-How 등록 기프티콘 지급은 언제 되나요?

취업자 자기등록 및 동문멘토 취업 Know-How 등록에 대한 기프티콘 지급은 월별로 진행됩니다.

월별로 등록 건수를 확인하며 등록된 그 다음달에 기프티콘을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2월에 등록하신 분은 3월 초에 지급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02-910-4064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Q 6.졸업생은 경력개발지원단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나요?

졸업생의 경력개발지원단 프로그램 이용가능 기간은 졸업 후 5년 이내입니다.

Q 5.취업상담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취업상담은 방문 취업상담과 온라인 취업상담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 방문 취업상담 
   방문 취업상담 메뉴에서 신청 가능한 상담(녹색) 확인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상담은 월2회, 학기당 4회까지만 가능)
   상담예약이 승인되면 해당시간에 대학일자리센터로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면 됩니다.
 
2. 온라인 취업상담
   온라인 취업상담에 글을 올려주시면 경력개발지원단 선생님의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4.홈페이지에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꼭 입력해야 하나요?
학생이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 입력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통해 학생의 취업준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어 
경력개발지원단의 각종 프로그램 운영에 필수적입니다.
이런 관계로 추천채용, 취업상담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 지원시 미입력자는 신청에 제한을 받을 수 있으니
꼭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Q 3.추천채용에 지원했습니다.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취업플래너의 추천채용현황에는 자신이 지원한 모든 추천채용의 진행상황 및 결과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 접수완료 : 추천채용지원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 선     정 : 추천대상자로 선정되어 기업에 전달되었습니다. 이후 전형은 기업에서 진행합니다. 
 
  - 미 선 정 : 추천대상자로 선정되지 않았습니다.
Q 2.추천채용은 어떻게 진행되는 건가요?
추천채용은 좀 더 유리한 조건으로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적극적으로 지원하시기 바랍니다. 
 
추천채용 종류  
 1) 대학에서 추천받은 학생들로만 채용전형이 진행되는 경우 
 2) 모든 사람들에게 오픈된 채용이지만 추천자에게 혜택(서류전형 가점 등)이 주어지는 경우
 
추천채용 절차
 1) 기업에서 경력개발지원단에 학생추천 의뢰
 2) 추천채용 공고 등록
 3) 학생이 추천채용에 지원
 4) 경력개발지원단에서 추천대상자 선발
 5) 경력개발지원단에서 기업으로 추천명단 전달
 6) 이후 전형은 기업에서 자체 진행
Q 1.개인정보가 잘못 기재되어있습니다. 어떻게 해야되나요?
경력개발센터 홈페이지의 개인정보는 종합정보시스템연동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정은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변경하여 주시고,
 
변경된 개인정보는 다음날 경력개발지원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매일 오전 6시 개인정보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