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로그인

경력개발지원단 소개

인사말

국민대학교 경력개발지원단은
학생들의 취업지원프로그램과 진로교육을 전담하는 부서로, 각 학년별로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진로 설정 관련 교육 및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7년 이래 고용노동부 대학 취업지원기능 확충사업,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등을 수행하고, 「동문기업현장체험」 「KMU-SAMSUNG 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정부·기업·대학 간의 협력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그램도 개발·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011년 신설한 취업멘토 교수제를 통해 각 학과 및 전공별 특성에 맞는 취업프로그램을 시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전교생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진로와 취업에 관한 정보를 발송하는 on-line 진로교육 프로그램인 상시 진로지도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서 홈페이지를 통한 다양한 취업관련 정보제공, 인턴십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취업관련 교과목 개설 및 1:1 맞춤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본교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정하고 미래를 준비하여 점점 더 치열해지는 채용시장에서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치 및 주요시설

경력개발지원단은 종합복지관 5층(504호)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요시설로는 종합 진로/취업준비공간인 대학일자리센터(종합복지관 B102호)과 소규모 강의가 가능한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대학일자리센터에서는 기업 채용상담회가 수시로 개최되며 사전예약을 통해 취업스터디그룹의 학습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각종 취업관련 도서 및 정기간행물을 소장하여 학생들에게 열람,대여하고 있습니다.


전화: 02)-910-4068

E-mail: job@kookmin.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