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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리크루팅, CS, 프로덕트 디자인 채용 공고 - 퍼블리
  • 작성일자2021-04-01 10:01:54
  • 조회수26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정규직 무관 기타 무관 전체 기타,

모집요강

   [퍼블리] 신입 채용 - 마케팅, 리크루팅, CS, 프로덕트디자인

  • 기업명: (주)퍼블리
  • 근무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11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고용형태: 신입 정규직(수습 기간 3개월) *수습 기간에도 연봉의 100%를 지급합니다
  • 급여: 개인의 역량에 따라 협의를 거쳐 결정
  • 근무조건: 주 5일(월~금) 근무,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 모집직무: 콘텐츠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 리크루팅 매니저, CS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이너
  • 지원자격: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졸업 전이라도 실무와 학업을 병행하면서 풀타임 근무가 가능하면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 지원방법: 이메일 지원 recruit@publy.co
  • 제출서류 및 채용절차: 포지션별로 상이
  • 채용기간: 채용시 마감



퍼블리 소개

퍼블리는 평생 학습하고 배우고 일해야 하는, life-long learning and working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캡스톤 파트너스, 500스타트업, 옐로우독, 퓨처플레이 등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로부터 약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 투자 유치 기사: https://platum.kr/archives/116369


현재 2030세대의 커리어 관리 SNS '커리어리', 일에 대한 고민을 콘텐츠로 해결하는 '퍼블리 멤버십' 두 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 퍼블리 사업 자세히 알아보기: https://bit.ly/3pBmPes




모집 직무

 

1. 콘텐츠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는 퍼블리의 서비스와 상품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그들의 서비스 가입 및 상품 구매 의사를 이끌어내는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합니다.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매력적인 마케팅 메시지와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합니다.

[주요 업무]
•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SNS 포스팅, 광고 메시지, 이미지 등) 기획 및 제작
•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성과 분석
• 주요 상품 & 이벤트를 위한 상세 페이지 기획 및 제작

[자격 요건]
• 주요 페이드(Paid) 채널의 마케팅 집행 및 성과 분석이 가능한 분
• 상품/ 서비스의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 있는 분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이미지 제작 툴 활용 가능한 분

[우대 사항]
• 구글 애널리틱스, 앰플리튜드 등 분석 툴 사용 경험
• 스스로 상품/ 서비스를 만들어 판매해 본 경험
• 이커머스 혹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계에서 일한 경험

[필요 역량]
• 빠른 실행력, 고민하는 시간에 실행해보고 결과를 본다는 마음가짐과 태도
• 데이터에 대한 집요함과 집착
• 철저하게 고객 및 매출 중심으로 사고하는 습관
• 모호한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워서 시도하는 역량
• 모호하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동료들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 대면 면접(VP of Content 박소리)

[지원 안내]
•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누가 내 매니저가 되나요?]
• 박소리 VP of Content
퍼블리의 마케팅 조직 리더입니다. 그 전에는 텍스트 콘텐츠 조직 리더로 팀을 키웠습니다. 각 분야의 팀원들이 협업해서 큰 성과를 내는데 온 힘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제너럴리스트이고, 독보적인 제너럴리스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매니저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7454

[실무자의 이야기]
*같이 일할 동료가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퍼블리 마케터들의 이야기: https://brunch.co.kr/@publyteam/49

 


 

2. 퍼포먼스 마케터
퍼포먼스 마케터는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1차 유입 퍼널을 관리하는 핵심적인 역할입니다. 고객 유입을 목적으로 다양한 채널/메세지를 최적화하기 위한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설을 세우고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이를 팀에 학습시킵니다.

 


 

[주요 업무]
• paid 채널별(FBIG중심) 전략 수립 및 캠페인 운영
• 광고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 크리에이티브 방향 수립 및 피드백
• 신규매체 발굴 및 test

[자격 요건]
• 퍼포먼스 마케팅 경력 6개월 이상
• 다양한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페이스북 중심 콘텐츠/ 전략 기획 운영 경력
•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고객입장에서 파악하여 마케팅 여정을 그려낼 수 있는 분
• 데이터 분석 툴 활용 및 이를 통한 측정-학습-개선 사이클 경험이 있는 분
• 숫자에 강한분

[우대 사항]
• 인하우스(브랜드사)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 이커머스/미디어 커머스/교육 업계 경력이 있는 분
• 온라인으로 무엇이든 판매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문제 해결 경험이 있는 분

[필요 역량]
• 빠른 실행력, 고민하는 시간에 실행해보고 결과를 본다는 마음가짐과 태도
• 데이터에 대한 집요함과 집착
• 철저하게 고객 및 매출 중심으로 사고하는 습관
• 모호한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워서 시도하는 역량
• 모호하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동료들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 강한 책임감과 목표 지향적인 마인드셋
• 전략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 대면 면접(VP of Content 박소리)

[지원 안내]
•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퍼포먼스 마케터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누가 내 매니저가 되나요?]
• 박소리 VP of Content
퍼블리의 마케팅 조직 리더입니다. 그 전에는 텍스트 콘텐츠 조직 리더로 팀을 키웠습니다. 각 분야의 팀원들이 협업해서 큰 성과를 내는데 온 힘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극단적인 제너럴리스트이고, 독보적인 제너럴리스트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매니저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7454 

[실무자의 이야기]
*같이 일할 동료가 누구인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퍼블리 마케터들의 이야기: https://brunch.co.kr/@publyteam/49

 


 


 

3. 리크루팅 매니저
스타트업에서 사람은 매우 중요합니다. 스타트업은 한정된 자원을 가지고 기존에 없던 시장을 개척하는 챌린징한 일을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회사와 같은 방향을 바라보며(Alignment) 한 사람의 몫을 충분히 할 수 있는(Performance) 팀원들로 팀이 구성되어 있어야 회사 전체가 빠르게 성장하면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업무 역량은 높지만 얼라인되어 있지 않으면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없고, 얼라인먼트는 높지만 업무 역량이 부족하면 빠르게 성장할 수 없기에 두 가지 모두 매우 중요합니다.

퍼블리 리크루팅 매니저는 이 두 가지를 모두 충족하는 후보자를 찾아서, 그 분들에게 퍼블리를 알리고, 설득하는 사람입니다. 조직의 방향성과 각 포지션의 역할을 파악하고, 매력적인 셀링 포인트를 찾아 외부에 알린다는 면에서 마케터와 비슷합니다. 고객은 후보자이고, 팔아야 하는 제품은 퍼블리와 채용 포지션인 것이죠.

퍼블리는 2020년 1월 기준 25명에서 2021년 1월 기준 50명으로 1년 새에 조직 규모가 2배 성장했습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에서, 퍼블리와 잘 맞는 잠재 후보자를 대상으로, 회사와 직무를 매력적으로 팔아보고 싶은 분이라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무]
• 채용 공고 관리
• 채용 채널 발굴 및 관리
• 채용 홍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채용 홍보 채널(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관리
•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 채용 및 온보딩 프로세스 운영에 필요한 업무 지원

[자격 요건]
• 내/외부 이해관계자 및 지원자와 적확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분
• 일하는 도중에 문제가 생길 경우 상황을 솔직하고 정확하게 공유하고 신속하게 해결책을 고민하는 분
• 일의 목적을 생각하고 우선순위를 정해서 실행하는 분
•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꼼꼼하게 업무를 챙기는 분

[우대 사항]
• 50명 이하 규모의 스타트업 혹은 IT 기업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는 분
• 학생회, 학회, 동아리 등 단체 활동에서 팀원들을 서포트해본 경험이 있는 분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 1차 면접(Recruiting Manager 오솔) → 2차 면접(VP of Operation 정소희, Recruiting Manager 오솔)

[지원 안내]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2. 주요 업무 중에 제일 관심 있는 업무가 무엇이고 어떤 면에서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알려 주세요.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정소희 VP of Operation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VP of Operation를 맡고 있는 정소희입니다. 2015년 5월, 퍼블리 창업 후 6개월 뒤에 합류해서 5년동안 퍼블리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데 필요한 일을 하고 있고, 현재는 고객센터, 비용 관리, 인사/노무/세무, 계약서 검토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퍼블리 초기부터 지금까지 6개월마다 새로운 일을 하면서 ‘과연 나의 쓸모는 무엇인가, 나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스타트업에서 벌어지는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제너럴리스트를 목표로 일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변화가 많고 속도가 빠른 스타트업에서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how)이 언제든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일의 목적(why)를 이해하면서 일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매니저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2945 

[실무자의 이야기]
• 오솔 Recruiting Manager (2018년 8월 인턴으로 퍼블리 합류)
2018년 8월, 운영 매니저로 합류해서 회사가 돌아가는 데 필요한 모든 일을 하다가, 2019년 말에 리크루팅 매니저(구. 피플앤컬쳐매니저)로 포지션을 변경하여 일한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퍼블리에 오기 전에는 VC(벤처캐피탈) 회사에서 6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했고, 정규직으로는 퍼블리가 첫 회사입니다.

처음 이 포지션을 제안 받았을 때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인사, 채용, 조직 문화 등 HR 직군에서 신입이나 주니어를 채용하는 경우를 보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그럼에도 1년 넘는 시간동안 이 역할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퍼블리가 ‘일하는 태도’와 ‘성과’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회사의 성장’, ‘팀원들이 일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이 두 가지에 집중해서 생각하고 실행할 수 있는 분이라면 업무 경험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모르는 것은 배우고, 해본적 없는 일은 논의하고, 부딪히고, 실패하고, 개선해 나가면서 일하면 되니까요. 그리고 퍼블리에는 혼란한 과정을 함께해 줄 든든한 동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리크루팅 매니저로 입사하시면 저와 가장 긴밀하게 붙어서 일하실텐데요, 모든 상황에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만능 해결사 동료는 못되어 드리더라도, 여러분이 겪을 혼란한 상황에 언제든 함께 뛰어들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실무자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947

 



 


 

4. CS 매니저
일하는 사람들의 플랫폼 퍼블리(PUBLY)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이 더욱 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을지'를 고민하며, 고객 경험을 개선할 CS 매니저를 찾습니다.

[주요 업무]
• CS 채널을 통한 고객 대응: 고객과의 접점으로써 고객센터, 이메일, SNS 등으로 소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진 문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하면서 고객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 VOC 분석 및 서비스 개선: 고객에게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의 문의, 제안을 분석하고, 관련 팀과 협업합니다.
• 스토어 리뷰 모니터링

[자격 요건]
• 퍼블리 서비스(퍼블리 멤버십, 커리어리)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고, 서비스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 꼼꼼하고, 성실한 분
• 논리적이고, 명확하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분
• 스스로 업무 한계를 두지 않고, 회사가 운영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능동적으로 해결해보고 싶은 분

[우대 사항]
• 고객의 불편사항이나 문제점을 개선한 경험이 있는 분
• 스타트업 혹은 IT 기업에서 일해본 경험이 있는 분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 대면 면접(VP of Operation 정소희)

[지원 안내]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2. CS 매니저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정소희 VP of Operation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VP of Operation를 맡고 있는 정소희입니다. 2015년 5월, 퍼블리 창업 후 6개월 뒤에 합류해서 5년동안 퍼블리가 원활하게 돌아가는 데 필요한 일을 하고 있고, 현재는 고객센터, 비용 관리, 인사/노무/세무, 계약서 검토 등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퍼블리 초기부터 지금까지 6개월마다 새로운 일을 하면서 ‘과연 나의 쓸모는 무엇인가, 나는 어떤 일을 하는 사람인가’ 커리어에 대한 고민을 하기도 했지만, 이제는 스타트업에서 벌어지는 어떤 상황에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제너럴리스트를 목표로 일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변화가 많고 속도가 빠른 스타트업에서는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how)이 언제든지 변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일의 목적(why)를 이해하면서 일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그래서 Direct Reports에게도 맥락을 설명하기 위해 노력하고, 그 과정에서 목적(why)을 이해하기 위한 질문을 받는 것을 좋아합니다.

매니저로서는 Direct Reports와의 신뢰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서로 신뢰하는 관계를 만들기 위해 솔직한 커뮤니케이션, 심리적 안전감을 주는 환경 등을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매니저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2945 

[실무자의 이야기]
• 김가연 CS Manager
퍼블리에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듣고, 어떻게 고객분들이 더 편히 퍼블리를 이용하고, 퍼블리에서 더 많은 것을 배워나갈지, 그리고 퍼블리가 더 성장해나갈 방법은 무엇인지를 고민하고 있어요.

고객들의 요구를 파악하고 적절히 응대하는 방법, 콘텐츠와 제품 측면에서 고객이 어떤 어려움이 겪고 있고 왜 불편한지를 팀에 공유하며 팀원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문제에 마주치지만, 팀원 모두가 서로의 의견에 귀 기울여 주면서 퍼블리가 성장하는 방향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돕기 때문에 입사한지 얼마 안된 저도 자유롭게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같이 성장하고 있어요.

다양한 업무 경험을 하고 싶은 분, 서로 도움을 주는 분위기 속에서 팀과 함께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하고 싶은 분이라면 퍼블리에 지원해보세요.

 


 



 

5. 프로덕트 디자이너
일하는 사람들의 플랫폼 퍼블리에서 예술이 아닌 진짜 디자인을 하고자 하는 프로덕트 디자이너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포트폴리오가 없어도 지원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모든 영역에 능숙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제품 디자인의 기초를 갖춘 상태에서 제품 개발 전반에 대해 꾸준히 학습하여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면 지원해주세요. 수준 높은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주요 업무]
• 기획 문서 작성: 프로덕트 매니저와 기획 문서(Product Context/Requirement Document)를 작성합니다.
• 프로토타입 구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경우에 따라 실제 제품을 구현하기 전에 프로토타입으로 빠르게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 사용성 테스트: 사용자에게 사업의 핵심 컨셉을 이해시키고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Product Manager와 함께 주기적으로 사용성 테스트를 수행합니다.
• 제품 구현: 엔지니어와 함께 제품을 구현합니다. HTML, CSS, React Native 에서 mark up을 직접 합니다.

[자격 요건]
• 산업 디자인 또는 관련 학문을 전공
• 디지털 제품(웹, 앱) 디자인 경험
• 디자인 자체보다 디자인을 통해 사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것에 더 관심이 많은 분
• 함께 협업하는 사람들과 논리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분

[우대 사항]
•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화면 구성 능력
•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경험: Engineer, Product Manager 등 다른 역할을 맡은 사람을 포함하여 3인 이상의 팀(Cross functional team)으로 제품 개발을 해본 경험
• 정성적/정량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문제를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가설을 세워 솔루션을 도출하는 일을 해본 경험
• 디자인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
• 반응형 웹 퍼블리싱 경험(Boostrap 4 grid system에 대한 높은 이해)
• 구조화된 디자인 시스템을 설계해서 개발의 효율을 높인 경험
• 제품 개발을 가설-검증의 iteration을 통해 진행하고 데이터 중심적으로 결정을 내리는 문화에 관심이 많은 분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 전화 면접(Lead Product Designer 김미연) → 대면 면접(CPO 이승국, Lead Product Designer 김미연)

[제출 서류]
•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는 자율 형식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프로덕트 디자이너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퍼블리의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일하는 방식]
사람들은 디자이너와 예술가를 혼동합니다. 하지만 예술가와 디자이너는 다릅니다. 하라켄야는 예술과 디자인의 차이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예술은 예술가가 사회를 바라보는 개인적인 의사표명으로 발생의 근원이 매우 사적인데 있다. 따라서 예술가 자신만이 그 근원을 파악할 수 있다. 디자인은 그 동기의 발단이 사회 쪽에 있다. 사회의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는 문제를 발견하고 그것을 해석해 나가는 과정에 디자인의 본질이 있다." 퍼블리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그 이름대로 예술가가 아니라 디자이너가 되어야 합니다.

1. 내적인 표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합니다. 어떻게 하면 사용자에게 가치를 줄 수 있는 제품을 만들 수 있을지를 최우선으로 고민합니다.

2. 퍼블리에는 '기획자'가 따로 없습니다. 프로덕트 디자이너와 프로덕트 매니저가 함께 전통적인 기획자 역할을 나누어 맡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는 사용자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발견하는 것에, 그리고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에 집중합니다.

3. 사용자에게 어떤 솔루션을 제공해야 하는가에 대한 합리적인 가설을 세우고 다른 구성원을 설득합니다. 프로토타입을 만들어서 가설을 증명하고 엔지니어와 함께 실제 제품으로 구현합니다.

4. 퍼블리에는 총 3명의 프로덕트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매주 스터디를 통해 업무중에 부족하다고 느껴졌던 점이나 시도해보고 싶은 것, 또는 보완하고 싶은 스킬을 나누며 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브랜딩 등의 논의가 필요할 때는 콘텐츠 디자이너(현재 2명)와도 태스크 포스 형태로 협업합니다.

퍼블리 프로덕트 디자이너의 생생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세요.
퍼블리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무슨 일을 할까? https://brunch.co.kr/@publyteam/30 

[누가 내 매니저가 되나요?]
• 김미연 Lead Product Designer
안녕하세요. 퍼블리 Lead Product Designer 김미연 입니다. 저는 2013년 영상 콘텐츠 서비스를 만드는 사업부에서 커리어를 시작하여 글로벌 Healthcare R&D Center에서 서비스 디자인 방법론을 기반으로 UX, UI 디자인 경험을 쌓았습니다. 그 후, 함께 일했던 엔지니어들과 함께 헬스케어 플랫폼을 만드는 스타트업에 합류하면서 2015년 스타트업 필드에 처음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후배들에게 나의 시행착오와 현업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자 강단에 잠시 서기도 했습니다.

퍼블리 프로덕트 디자이너는 논리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PM과 엔지니어와 긴밀하게 소통하며 제품을 만듭니다. 시각적으로 아름다운 것을 만드는 것을 넘어서, 고객 인터뷰에 적극 참여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가설을 세워 솔루션을 도출하고 구현합니다. 구현으로 끝나지 않고, 다시 고객을 만나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고객이 퍼블리를 통해 가치를 얻었는지를 반복적으로 확인하며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우리는 계속 Lessons Learned 하고 있고요.

퍼블리의 미션인 '평생 학습하고 배우고 일해야 하는, life-long learning and working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한다.' 에 공감하고 퍼블리 팀과 함께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매니저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912

• 이승국 Chief Product Officer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CPO를 맡고 있는 이승국입니다. 2007년 넥슨에서 UI 담당 엔지니어로 처음 커리어를 시작하였습니다. 2013년부터는 스타트업에서 제품 총괄(CPO)을 맡아 커머스, 콘텐츠, 그리고 소셜 미디어 서비스를 만들어 왔습니다. 디자인 철학에 있어서는 ‘디자인의 디자인’(하라 켄야), ‘The design of the everyday things’(도널드 노먼)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매니저의 상세 이력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careerly.co.kr/profiles/356

[실무자의 이야기]
• 신나온 Product Designer (2020년 6월 경력직으로 퍼블리 합류)
퍼블리에서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일하며 가장 좋았던 점은 디자인 전후 모든 과정이 투명하고 합리적인 거였어요. 맥락을 알지 못하는 업무에 투입되어 주어진 디자인을 쳐내기만 하는 일 없이, 퍼블리 제품 팀은 스프린트 방식으로 일하며 팀원 모두가 작업 선정에 참여해 우선순위에 따라 일합니다.

중간에 한두 명의 취향만으로 디자인이 바뀌는 일도, 구현이 어려워 마지막에 디자인을 수정하게 되는 일도 없습니다. 대신 디자이너가 프로덕트 매니저, 엔지니어와 솔루션 기획 단계부터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일하는 프로세스가 갖춰져 있어요.

내가 참여한 프로젝트가 나도 모르는 사이에 취소되거나 내려가는 일도 없습니다. 지난 작업에 대한 결과는 수시로 데이터로 공유되는데요, 개인적으로 지표가 좋아질 때는 보람을, 변화가 없을 경우는 자극을 얻고 있어요!

혹시 업무 범위가 넓어 망설이신다면, (저도 그랬고요.) 부족한 스킬 셋은 온보딩 과정에서 충분히 습득하실 수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어려운 것이 있다면 언제든 매니저나 동료에게 도움을 쉽게 요청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