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채용정보

일반채용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터 신입 채용 공고 - 퍼블리
  • 작성일자2021-03-09 16:29:32
  • 조회수15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정규직 무관 기타 무관 전체 기타,

모집요강

  • 공고명: [퍼블리] 콘텐츠/퍼포먼스 마케터 신입 채용
  • 기업명: (주)퍼블리
  • 채용형태: 정규직 *수습 기간 3개월. 수습 기간에도 연봉의 100%를 지급합니다.
  • 급여: 개인의 역량에 따라 협의를 거쳐 결정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채용절차: 서류 → 대면 면접
  • 제출서류: 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항목은 채용 공고에서 확인해 주세요.
  • 지원방법: 이메일 지원 recruit@publy.co
  • 지원마감: 채용시 마감



퍼블리 소개

퍼블리는 평생 학습하고 배우고 일해야 하는, life-long learning and working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캡스톤 파트너스, 500스타트업, 옐로우독, 퓨처플레이 등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로부터 약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 투자 유치 기사: https://platum.kr/archives/116369 

현재 프로페셔널을 위한 네트워킹 서비스 '커리어리(구 퍼블리 뉴스)', 일에 대한 고민을 콘텐츠로 해결하는 '퍼블리 멤버십' 두 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모집 직무

1. 커리어리 콘텐츠 마케터

개인이 접하는 콘텐츠, 소속된 커뮤니티가 그 사람의 커리어 패스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신뢰할 만한 사람들이 모인 공간에서 비즈니스 인맥을 만들고, 업무 스킬 및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고, 커리어의 기회를 찾고자 하는 프로페셔널의 갈증을 해결하고자 커리어리(Careerly)를 만들었습니다.

Tiktok, Fortnite, Minecraft, Pinduoduoc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게임, 음악, 이커머스 등 하나의 카테고리를 다루면서 그 안에서의 사회적 경험을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같은 산업 내에서 non-social한 회사들에 비해 Growth Loop, Engagement, Retention, Defensibility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요. 커리어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커리어리(Careerly)는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셜 미디어'로 일하는 사람들의 페이스북, 한국의 링크드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커리어리는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로 시작해서 “커리어를 꾸미고 드러낼 수 있는 공간, 나의 비즈니스 정체성을 가장 편리하고 매력적으로 공유하는 도구”로 발돋움 하고 있습니다. 커리어리에 등록한 나의 비즈니스 정체성을 바탕으로, 향후 비즈니스 모임과 채용/구직 등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서비스의 zero to million 은 쉽게 얻기 어려운 경험입니다. 그동안 0 에서부터 서비스를 일구며 얻었던 경험을 새로 오실 콘텐츠 마케터 분에게 나눠 드리고, million 으로 향하는 순간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주요 업무]

•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광고 이미지/메시지, 랜딩페이지, SNS 포스팅 등)

•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성과 분석

• 신규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획득하기 위한 이벤트 프로모션 기획 및 실행 (이벤트 아이데이션, 상세 페이지 기획 및 제작 등)


[자격 요건]

•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채널의 Paid 마케팅 집행 경험이 있으신 분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이미지 제작 툴 활용 가능한 분


[우대 사항]

• 서비스의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 있는 분

• 이커머스 혹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계에서 일한 경험

• 구글 애널리틱스, 앰플리튜드 등 분석 툴 사용 경험

• 스스로 상품/ 서비스를 만들어 판매해봤거나, 구독자/팔로워 확보 목적으로 블로그/SNS를 운영해보신 경험

• 온라인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오신 분

• 글을 잘 쓴다는 이야기를 살면서 최소 한 번 이상 들어보신 분


[필요 역량]

• 쏟아지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매를 걷어붙일 수 있는 태도

• 처음 쓰는 업무 툴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분

• 빠른 실행력, 고민하는 시간에 실행해보고 결과를 본다는 마음가짐과 태도

• 철저하게 고객 및 사업 성과 중심으로 사고하는 습관

• 모호하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동료들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지원 안내]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두 가지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커리어리 콘텐츠 마케터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2. 퍼포먼스 마케터 

현재 퍼블리는 기존 멤버십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찾고, 매출을 성장시키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업무에 적극적으로 관여할 퍼포먼스 마케터를 모시고자 합니다.

퍼포먼스 마케터는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한 1차 유입 퍼널을 관리하는 핵심적인 역할입니다. 고객 유입을 목적으로 다양한 채널/메세지를 최적화하기 위한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고 실행합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새로운 가설을 세우고 인사이트를 발굴하여 이를 팀에 학습시킵니다.


[주요 업무]

• paid 채널별(FBIG중심) 전략 수립 및 캠페인 운영

• 광고데이터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 광고 크리에이티브 방향 수립 및 피드백

• 신규매체 발굴 및 test

 

[자격 요건]

• 다양한 부서와의 긴밀한 협업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능력

• 페이스북 중심 콘텐츠/ 전략 기획 운영 경력

• 제품의 셀링 포인트를 고객입장에서 파악하여 마케팅 여정을 그려낼 수 있는 분

• 데이터 분석 툴 활용 및 이를 통한 측정-학습-개선 사이클 경험이 있는 분

• 숫자에 강한분


[우대 사항]

• 인하우스(브랜드사) 마케팅 경험이 있는 분

• 이커머스/미디어 커머스/교육 업계 경력이 있는 분

• 온라인으로 무엇이든 판매해보신 분

• 데이터 기반으로 문제 해결 경험이 있는 분

 

[필요 역량]

• 빠른 실행력, 고민하는 시간에 실행해보고 결과를 본다는 마음가짐과 태도

• 데이터에 대한 집요함과 집착

• 철저하게 고객 및 매출 중심으로 사고하는 습관

• 모호한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워서 시도하는 역량

• 모호하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동료들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 강한 책임감과 목표 지향적인 마인드셋

• 전략적 사고와 문제해결 능력


[지원 안내]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두 가지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퍼포먼스 마케터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