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채용정보

일반채용

퍼블리 콘텐츠 인턴(6개월 인턴) - (주)퍼블리
  • 작성일자2020-11-19 09:23:51
  • 조회수2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정규직 신입 기타 무관 전체 리서치·조사·통계, 마케팅·광고·홍보, 기타,

모집요강


퍼블리 소개

퍼블리는 평생 학습하고 배우고 일해야 하는, life-long learning and working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캡스톤 파트너스, 500스타트업, 옐로우독, 퓨처플레이 등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로부터 약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 투자 유치 기사: https://platum.kr/archives/116369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보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a. 지원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b.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우리 회사에서 일하게 될 경우 기대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요?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합격/불합격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 실시간으로 채용을 진행하며 최종 합격하는 분이 생기면 채용을 마감합니다.


주요 업무

1. Daily 업무: 국내외 주요 산업 동향 및 데이터 추출/분석

• 퍼블리는 꾸준히 고객들이 관심있고 시의성 있는 주제를 발굴해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더 잘하기 위해 국내외 주요 산업 및 기업 동향을 꾸준히 파악하고 있는데요. 국내외 주요 비즈니스 뉴스레터, 사이트 등을 읽어보며 고객에게 도움이 될 내용을 담은 뉴스나 아티클을 정리해서 팀에 전달합니다.

• 앰플리튜드 분석 툴을 통해 퍼블리 멤버십 서비스에 필요한 데이터를 추출하고 분석하는 업무도 함께 진행합니다. 물론, 데이터를 다루는 방법에 대해서는 온보딩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2. 주 단위 업무: 주요 트렌드 아티클 혹은 카드 뉴스 2개 기획 및 제작

• 퍼블리 고객들이 관심 가질만한 주제를 선정하고, 이를 리서치 베이스로 아티클 혹은 카드 뉴스를 제작합니다. 주제 선정부터 제작까지 퍼블리의 담당 프로젝트 매니저가 서포트하고 피드백을 드릴 겁니다. 혼자 선정하고 혼자 만들어서 발행하는 일은 없으니 너무 어렵게 생각하거나 걱정하지 마세요!


3. 기타: 상시로 있는 일보단, 요청이 들어올 수 있는 일의 리스트입니다.

• 제작 중인 콘텐츠의 develop을 위해 필요한 리서치

• 내부적으로 준비/ 기획 중인 사업 관련 리서치

• 팀 내 운영 관련 서포트


자격 요건

• 트렌드에 민감하거나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

• 데이터 툴을 배우고 다루는데 거부감이 없는 분

•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마감할 수 있는 책임감이 있는 분

•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최효정 Editing Manager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콘텐츠를 보기 좋게 다듬는 일을 하는 최효정입니다. 퍼블리에서는 1년 정도 일했습니다. 아직 서른 살이 되지 않았고요, 그래서 지원자님과 세대차이가 그리 격하게 나지는 않으리라는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99%의 확률로 저보다 총명할 지원자님이 역량을 잘 발산하도록 도와드리는 역할을 할겁니다. 업무를 알려드릴 거고, 일이 많으면 조정해 드릴 거고, 피드백을 드릴 거고, 하고 싶은 일이 있으시면 할 수 있게 도와드릴 거고(이건 장담은 못 합니다), 점심은 원하실 때만 같이 먹을 겁니다.


두 팔 벌려, 가능하다면 두 발도 벌려 환영합니다.


실무자의 이야기

• 박종화 (2020년 8월부터 12월까지 콘텐츠 인턴으로 근무)

퍼블리에서 콘텐츠 인턴을 맡고 있는 박종화 입니다. 콘텐츠 인턴은 퍼블리에서 발행하는 콘텐츠의 기획과 제작 전반에 걸치는 업무를 돕는데요, 평소 소비만 하던 콘텐츠가 어떤 과정을 거쳐 제작되며 발행되는지를 직접 경험하고, 콘텐츠를 기획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책으로만 배웠던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는 경험도 해보고, 퍼블리 매니저들과 함께 피 튀기는 토론을 하기도 합니다. 이 경험은 앞으로 제가 어떤 분야에서 어떤 일을 하던지 정말 소중한 배움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퍼블리라는 조직은 ‘왜 그럴까?’ 라는 질문과 ‘그래서 어떻게?’ 라는 질문을 끊임없이 던지는 곳입니다. 더 좋은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기 위해 노력하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고, 감이나 직관이 아닌 데이터를 통해 분석하면서 매일매일 새로운 시도 속에서 배우고 있는 저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단순 기록 업무만 하다가 끝이 나는 인턴 생활이 아니라, 고객에 대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내 손으로 결과물을 만드는 경험을 할 수 있는 진짜 ‘일'을 경험하고 싶은 분이라면 꼭 지원해보세요.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카드뉴스 만들기) → 대면 면접(Lead Project Manager 최해솔, Editing Manager 최효정)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정직원 전환을 전제로 하지 않는 인턴입니다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10시-19시 근무

- 급여: 월 200만원 (세전)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어떤 사람이 퍼블리 팀과 문화적으로 잘 맞을까요?

퍼블리는 40명 규모의 팀이고, 한 사람 한 사람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가 지향하는 미션, 비전, 전략, 문화를 팀원 개인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얼라인먼트(Alignment)를 중시합니다.

퍼블리가 미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핵심가치: 의사결정 시 판단 기준이 됩니다

1. 의사결정을 할 때는 ‘고객에게 가치를 주는가’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2. 회사가 성장하고 성과를 내는 방향으로 행동합니다

3. 회사와 팀원간의 끈끈한 얼라인먼트를 지향합니다

4. 신충헌(신뢰, 충돌, 헌신)을 기반으로 일하고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일하는 방식: 핵심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이렇게 일합니다

1. 개인 플레이가 아니라 유기적인 팀 플레이로 성과를 냅니다

2. 업무의 중간 과정부터 팀에 공유합니다

3. 한정된 시간 내에서 집중할 일을 선택하고, 굉장히 빠르게 실행합니다

4. 적극적으로 실패하고 실패를 통해 팀 차원의 배움을 축적합니다

5. 메이커의 몰입 시간을 존중하고, 매니저를 적극 활용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otion.so/publyco/56eaf8f111af4fbbbcf283661cbdb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