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채용정보

인턴

제9차 청년인턴 채용 공고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작성일자2017-06-20 00:00:00
  • 조회수42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인턴 신입 기타 무관 세종특별자치시 전문직
    연구소·R&D

모집요강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9차 인턴 채용 모집 공고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에서 근무할인턴 제9차 채용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7619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원장

━━━━━━━━━━━━━━━━━━━━━━━━━━━━━━━━━━━━━

1. 채용내용

기관명

업무내용

세부전공

비고

한국환경정책

평가연구원

연구인턴 1

학사이상

대기환경연구 분야 : 대기환경 또는 환경/화학공학 등 관련 전공

 

기후환경연구 분야 : 기후환경 관련 전공

 

자원에너지평가 분야 : 환경 관련 전공 (도시계획 전공 우대)

 

2. 근무조건

. 보수 및 복리후생

- 석사급(65,000/), 학사급(60,000/), 고졸(55,000/)

- 시간외 수당(시간외 근무시), 연구활동비, 교통보조비, 중식보조비 등 추가 지급

- 5대 사회보험(고용·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가입

. 근무시간 : 5, 18시간(9:00~18:00)

. 근무지역 :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B(과학인프라동)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근무기간 : 임용일로부터 11개월 이내

예산 상황에 따라 근무기간은 단축될 수 있음

 

3.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 응시자격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청년고용촉진특별법시행령에 따른 청년(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채용

3)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 임용일부터 근무 가능한 전역예정자는 응시가능

취업자 및 취업이 결정된 자는 원칙적으로 제외

. 우대사항 : 저소득층 및 장애인(접수마감일 현재 유효하게 등록된 자), 보훈대상자, 비수도권·세종시 지역인재(학부 기준)

저소득층의 범위: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제2호 및 제11호에 의한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속한자, 한부모가족지원법제5조의 규정에 따라 보호를 받는 한부모가족

 

4. 공고 및 원서접수

. 접수기간 : ’17. 6.19()’17. 6.28() 18:00까지

접수 마감시간까지 최종 제출되지 못한 입사지원서는 무효처리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자가 극소수이거나 서류심사결과 적임자가 없는 경우 서류접수기간 1주일 연장할수 있음.

. 수방법 : 온라인 접수(www.kei.re.kr, 채용공고)

인터넷 접수 외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의접수방법은 인정하지 않음.

 

5. 심사방법 및 일정

. 1차 심사 : 서류전형

1) 서류전형 합격자발표 : ’17. 6. 30() 예정(본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2) 합격 안내 : 개별 통보 예정

. 2차 심사 : 면접전형

1) 면접 일자 : ’17. 7월 중 예정 (본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2) 서류전형 합격자에한하며, 당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 검증

. 최종합격자 발표

1) 최종합격자 발표 : ’17. 7월 중 예정 (본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2) 합격 안내 : 개별 통보 예정

 

6. 제출서류

. 원서접수 기간에 제출하는 서류

1) 응시원1

2) 자기소개서 1

. 면접시험 당일 제출하는 서류(이하 서류전형 합격자만 제출)

1)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및 전학년 성적증명서 각 1

2) 주민등록등본 1

3) 경력증명서 각 1(해당자에 한함)

4) 자격증 및외국어 시험성적(TOEFL,TOEIC, TEPS, JLPT ) 사본 각 1(해당자에 한함)

- 외국어 시험성적 소지자의 경우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성적만 해당

5)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증명서 각 1(해당자에 한함)

6) 장애인복지카드사본(, 뒷면) 또는 장애인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7) 보훈대상자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7. 유의사항

. 제출서류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서류를 접수하기 바라며,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 제출서류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않을 수 있습니다.

. 합격자 선발후 임용 포기 또는 합격 취소의 경우와 근무 중 1개월 이내에본인의 원에 의해 자진 사퇴하여 결원이 발생 경우에는 2차 심사(면접전형) 응시자 중 차 하위 득점자 순으로 추가 채용할 수 있습니다.

. 지원자가 극소수이거나서류심사결과 적임자가 없는 경우 서류접수기간을 1주일 연장할수 있습니다.

.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 인턴 근무가 추후 정규직 채용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정규직 채용시험에 가산점은 없습니다. , 일부 우수인턴의 경우 업무역량 등을 인정받아 계약직으로전환된 사례는 있습니다.

 

8. 문의처

. 채용 관련 문의 : 044-415-7790 044-415-7982

.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 오류 등 전산시스템 문의 :044-415-7602

응시원서 작성요령

 

 

1.응시원서는 반드시 소정 양식으로 작성(온라인)

2.응시원서 작성 시 응시자 부주의로 인한 잘못된 기재나 표기는응시자 본인의 불이익이 됨

3.『응시원서』는 아래의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함.

 

【 작 성 요 령 】

 

주 소 : 주소는 현재 거주하는 곳을 기재하며, 연락처는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정확히 기재

② 병역사항 : , 면제, 미필 중 1가지를 기재하고 복무기간 또는 면제사유 기재

③ 학력사항 : 최종 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도 기재

④ 경력사항 : 행정기관, 민간회사 등 근무경력을 기재

자격·어학 : 해당 자격증명 또는어학성적을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