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인턴 모집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 작성일자2016-12-15 00:00:00
- 조회수139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인턴
신입
기타
무관
세종특별자치시
경영·사무
사무보조·문서작성
모집요강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제16차 인턴 채용 모집 공고
1. 채용내용
기관명 |
업무내용 |
세부전공 |
비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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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환경정책․ 평가연구원 |
행정인턴 1인 |
학사이상 |
기획행정 분야 : 전공 무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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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근무조건
가. 보수 및 복리후생
- 석사급(60,000원/일), 학사급(54,000원/일), 고졸(49,000원/일)
- 시간외 수당(시간외 근무시), 연구활동비, 교통보조비, 중식보조비 등 추가 지급
- 5대 사회보험(고용·산재보험, 국민연금,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가입
나. 근무시간 : 주 5일, 1일 8시간(9:00~18:00)
다. 근무지역 : 세종특별자치시 시청대로 370 세종국책연구단지 B동(과학․인프라동)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라. 근무기간 : 임용일로부터 10개월 이내
※ 예산 상황에 따라 근무기간은 단축될 수 있음
3. 응시자격 및 우대사항
가. 응시자격
1) 국가공무원법 제33조에 의한 결격사유가 없는 자
2) 청년고용촉진특별법시행령에 따른 청년(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 채용
3)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 단, 임용일부터 근무 가능한 전역예정자는 응시가능
※ 취업자 및 취업이 결정된 자, 청년인턴 경험자는 원칙적으로 제외
나. 우대사항 : 저소득층 및 장애인(접수마감일 현재 유효하게 등록된 자), 보훈대상자
※ 저소득층의 범위 :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제2호 및 제11호에 의한 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속한자, 한부모가족지원법 제5조의 규정에 따라 보호를 받는 한부모가족
4. 공고 및 원서접수
가. 접수기간 : ’16.12.13(화)~’16.12.22(목) 18:00까지
※ 접수 마감시간까지 최종 제출되지 못한 입사지원서는 무효처리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자가 극소수이거나 서류심사결과 적임자가 없는 경우 서류접수기간 1주일 연장할 수 있음.
나. 접수방법 : 온라인 접수(www.kei.re.kr, 채용공고)
※ 인터넷 접수 외 방문, 우편, 이메일 등의 접수방법은 인정하지 않음.
5. 심사방법 및 일정
가. 1차 심사 : 서류전형
1)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 : ’16.12.26(월) 예정(본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2) 합격 안내 : 개별 통보 예정
나. 2차 심사 : 면접전형
1) 면접 일자 : ’16.12월 중 예정 (본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2) 서류전형 합격자에 한하며, 당해 직무수행에 필요한 능력 및 적격성 검증
다. 최종합격자 발표
1) 최종합격자 발표 : ’16.12월 중 예정 (본원의 사정상 변경될 수 있음)
2) 합격 안내 : 개별 통보 예정
6. 제출서류
가. 원서접수 기간에 제출하는 서류
1) 응시원서 1부
2) 자기소개서 1부
나. 면접시험 당일 제출하는 서류(이하 서류전형 합격자만 제출)
1)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및 전학년 성적증명서 각 1부
2) 주민등록등본 1부
3) 경력증명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4) 자격증 및 외국어 시험성적(TOEFL, TOEIC, TEPS, JLPT 등) 사본 각 1부(해당자에 한함)
- 외국어 시험성적 소지자의 경우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성적만 해당
5)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등 증명서 각 1부(해당자에 한함)
6) 장애인복지카드 사본(앞, 뒷면) 또는 장애인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7) 보훈대상자 증명서(해당자에 한함)
7. 유의사항
가. 제출서류에 허위기재 또는 기재착오, 구비서류 미제출 등으로 인한 불이익은 응시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나. 응시 희망자는 자격요건 등이 적합한가를 우선 판단하여 서류를 접수하기 바라며, 기재사항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 제출서류나 각종 증명서의 기재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시험에 관한 규정을 위반한 자는 시험을 정지 또는 무효로 하며, 합격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라. 서류 접수결과 응시자가 선발예정인원수와 같거나 미달하더라도 적격자가 없는 경우 선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 합격자 선발 후 임용 포기 또는 합격 취소의 경우와 근무 중 1개월 이내에 본인의 원에 의해 자진 사퇴하여 결원이 발생 경우에는 2차 심사(면접전형) 응시자 중 차 하위 득점자 순으로 추가 채용할 수 있습니다.
바. 지원자가 극소수이거나 서류심사결과 적임자가 없는 경우 서류접수기간을 1주일 연장할 수 있습니다.
사. 본 시험계획은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사항은 재공고 후 시행할 예정입니다.
아. 인턴 근무가 추후 정규직 채용을 보증하는 것은 아니며, 정규직 채용시험에 가산점은 없습니다. 단, 일부 우수인턴의 경우 업무역량 등을 인정받아 계약직으로 전환된 사례는 있습니다.
8. 문의처
가. 채용 관련 문의 : 044-415-7850 및 044-415-7884
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 오류 등 전산시스템 문의 : 044-415-7602
응시원서 작성요령 |
1. 응시원서는 반드시 소정 양식으로 작성(온라인)
2. 응시원서 작성 시 응시자 부주의로 인한 잘못된 기재나 표기는 응시자 본인의 불이익이 됨
3. 『응시원서』는 아래의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함.
【 작 성 요 령 】
① 주 소 : 주소는 현재 거주하는 곳을 기재하며, 연락처는 긴급연락이 가능하도록 정확히 기재
② 병역사항 : 필, 면제, 미필 중 1가지를 기재하고 복무기간 또는 면제사유 기재
③ 학력사항 : 최종 학력이 대학원 졸업인 경우 대학교도 기재
④ 경력사항 : 행정기관, 민간회사 등 근무경력을 기재
⑤ 자격·어학 : 해당 자격증명 또는 어학성적을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