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i's Green 인재 모집 공고 - 콜린스 그린
- 작성일자2015-02-11 15:35:32
- 조회수86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인턴 신입 기타 무관 서울특별시 기타,
모집요강
안녕하세요.
최고의 Cold-pressed 주스 회사이자 스타트업인 Colin’s Green입니다.
2014년 5월, 1기 인턴들 다섯 명과 함께 시작한 Colin’s Green이 어느덧 9개월째에 접어들었습니다. 정말 많은 일이 있었던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지난 12월에, 이 회사의 가능성을 본 투자자와 투자 계약을 맺고, 최고의 주스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일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간2기, 3기 인턴분들이 Colin’s Green을 거쳐가며 큰 기여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제 드디어 엄선된 full-time 팀원들도 모시고자 합니다. 패기 넘치고 스마트하고 down-to-earth한 분들과 함께 식음료 업계의 혁신을 일구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저희는 아래와 같은 면에서 차별화된 회사 경험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1. Founders
CEO: 연세대학교 기계공학과, 삼성전자 해외영업마케팅, Kellogg MBA, McKinsey, Bain을 거치며 약 15년간 풍부한 business 및 사회 경험을 가졌으며, 즐겁고 건강하게 몸을 가꾸고, 건강하고 좋은 것을 맛있게 먹고 마시는 것에 대해 오랫동안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스스로 마셔보고 믿게 된 이 사업 아이템과 더불어, 아직은 영세한 측면이 많은 식음료 업계에 변화를 가져와 보고자 하는 사명감을 가지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 동안 다녀본, 그리고 Client로서 접해본 수많은 회사들에서 체험하고 배운 모든 것들, 그리고 B2C에 대한 감각이 Colin’s Green의 경영 방침/방법에 녹아 있으며, 또한 좋은 후배들을 양성하는 데에 정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답니다.
CJO (Chief Juice Officer): Wellesley College, Goldman Sachs, McKinsey, Temasek 등을 거치며, 뱅킹, 컨설팅, 투자를 모두 최고의 회사에서 경험하는 흔치 않은 이력을 가졌습니다. 탁월한 미각으로 신제품 개발을 리드함과 동시에 최근 또 다른 스타트업의 대표직을 맡게 되었습니다.
상호 보완적인 Skillset을 가진 창업자 두 사람은, 치열하게 일하면서도 합리적이고 성취감 있는 유쾌한 회사를 만들고, 이를 위해 최고의 인재가 모인 회사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About our business
Colin’s Green은 주스바나 카페가 아니라, 주스 “회사”이자 스타트업입니다. Cold-pressed juice 혹은 주스클렌즈 (며칠씩 식사 대신 주스만 마시면서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라는 것은 사실 미국에서는 이미 10년 전부터 꾸준하게 성장해 이제 성숙기에 접어든 산업입니다. 이제 막 한국에서도 시작되고 있는 이 주스클렌즈가 단순히 잠시 동안의 트렌드로 끝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저희는 모든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 이 주스를 마셨으면 합니다), 이 새로운 카테고리에서 가장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www.colins.co.kr) 를 통한 e-commerce 형태로, 현재 서울 전역과 경기도 대부분 지역으로 주스를 배송하고 있으며, 내실 있는 성장을 가속화 하기 위한 크고 작은 계획들을 끊임없이 수립하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업자들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부분 20대 중반인 패기 가득한 팀과 함께, 업계 최고의 체계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Roles & Responsibilities: Start-up의 초창기인만큼 실로 다양한 일들이 있습니다. 화려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지극히 현실적이고 바로 실행해야 할 것들을 고민하고 실제로 실행하게 되며, 바로 윗사람이 시킨 숙제를 하는 것이 아니라, 자기만의 역할을 온전히 혼자서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현재 선발 중인 role은 다음과 같습니다만, Colin’s Green과 적합한 인재라고 판단이 들면 role를 가리지 않고 선발하기도 합니다.
- 효과적인 주문 및 고객 관리 : 온/오프라인으로 동시다발적으로 들어오는 주문을 관리해야 하고, 상당 고객들은 전문적인 상담을 전화와 홈페이지로 요청합니다. 이를 담당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최고의 주스 전문가가 되어야 하고, 건강과 이 제품에 애정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우리의 operation을 모두 이해하고 있어야 하며, 쌓여가는 Data에 대한 의미 있는 분석은 필수이겠지요.3
- Sales & Marketing: 실전 마케팅 및 홍보입니다. 우리가 가고자 하는 시장/지역을, 주어진 버짓 안에서, 어떤 매체 혹은 기법을 통해, 어떻게 패키징을 해서 어떤 메시지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가를 고민하고 실행합니다. 또한 우리 홈페이지 및 주요 SNS의 컨텐츠를 기획/관리 합니다.
- 재료를 손질하고 포장하고 발송하는 일도, 때에 따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물론, Colin’s Green의 “주스마스터”의 지휘하에서 하지요.
- 기타 전체 과정 상에서 발생하는 문제 해결에 참여하며, 창업자와 함께 수시로 논의하고, 채택된 것은 바로 수행합니다.
4. 여러분에게 드리는 benefit 및 근무 여건:
- 첫 1개월은 수습기간입니다. (인터뷰에서 합격하셨다면 보통은 무난하게 통과합니다)
- 인터뷰 결과에 따라 바로 정직원으로 선발될 수 있고, 혹은 추후 정직원 전환 가능합니다.
- 실제 우리의 매출과 수익에 직결되는 이슈들을 창업자와 함께 풀어가며 끊임없이 problem solving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 상사/막내의 개념이 없습니다. 본인만의 역할이 있고, 그 일을 그 누구보다 잘하면 됩니다.
- 즐거운 팀 빌딩은 필수죠. Colin’s Green의 팀은 화기애애하고, 회식은 정말 다양합니다.
- Professional 하고 치열하면서도 합리적인 근무환경입니다.
- 출근지: 현재 근무지는 광화문이며, 상반기 중 영등포 지역 새로운 사무실로 이사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 근무 시간: 9:00am - 7:00pm, 그러나 스타트업인만큼 급박한 상황이거나 주어진 과제를 완수하기 위해서는 추가 시간을 투자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주 5일 근무는 지켜왔으며, 보여주기 위한 일은 하지 않습니다.
- 수습기간 포함 첫 3개월은 세후 기본 월 100만원, 3개월 이후는 performance에 따라 조정하며, 성과에 따라 그 전에도 조정될 수 있습니다. Colin’s Green에서는 연차에 따라 무조건 연봉이 높아지지 않고, 꼭 일정 기간이 지나야 하는 것도 아닙니다. 순수하게 본인의 성과와 회사에 대한 기여도, 맡고 있는 책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5. 자격 조건
- 기 졸업자 혹은 올 2월 졸업 예정자 (혹은 장기 휴학생도 가능)
- 몸으로도 뛸 자세 (down-to-earth)가 되어 있으며, 능동적으로 일하고, 각종 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 및 배우고자 하는 의지/Attitude
- 학교, 전공, 학점, 학년 무관하나 본인이 하는 일에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업무에 대한 스스로의 기준이 높고, drive for excellence가 탁월한 사람
- 외향적이고 활발하여 팀원들 및 고객, 대외 협력사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성격
- 건강한 신체 및 체력
- 기본적 Microsoft Excel을 다루어 본 경험이 있으면 좋음
6. 지원 절차
- 상기 이메일 본문에 아래 질문에 대한 간략한 답변 작성 (최대 500자는 넘기지 않되 형식은 자유)
a) 왜 이 인턴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까?
b) 스타트업은 머리뿐 아니라 몸으로 뛰는 일도 많습니다. 왜 본인이 이러한 일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십니까?
c) 본인이 대학생활 동안 가장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했던 일은 무엇이었고, 왜 그랬는지, 무엇을 성취했는지 한 가지만 선택하여 간략하게 설명해 주십시오 (학업, 취미, 각종 과외활동 모두 해당됩니다.)
- 서류 통과자에 대하여 면접 (서류 통과 후 1-2회) 후 결과 통보
- 목표 인원이 뽑힐 때까지 선착순 선발
감사합니다.
Colin’s Green 드림
연봉 : 면접후 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