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직군 전환형 인턴 채용 (~1/4) - 퍼블리
- 작성일자2020-12-29 10:28:18
- 조회수73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인턴 무관 기타 무관 전체 기타,
모집요강
- 공고명: [퍼블리] 전직군 전환형 인턴 채용 (~1/4)
- 기업명: (주)퍼블리
-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2호선 삼성역 부근)
- 전형절차 및 지원서류: 포지션별로 상이 *채용공고에서 확인
- 접수방법: 이메일 지원 recruit@publy.co
- 지원마감: 2021년 1월 4일(월) 오후 8시
퍼블리 소개
퍼블리는 평생 학습하고 배우고 일해야 하는, life-long learning and working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캡스톤 파트너스, 500스타트업, 옐로우독, 퓨처플레이 등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로부터 약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 투자 유치 기사: https://platum.kr/archives/116369
현재 프로페셔널을 위한 네트워킹 서비스 '커리어리(구 퍼블리 뉴스)', 일에 대한 고민을 콘텐츠로 해결하는 '퍼블리 멤버십' 두 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커리어리(Careerly) 소개
개인이 접하는 콘텐츠, 소속된 커뮤니티가 그 사람의 커리어 패스에 영향을 미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신뢰할 만한 사람들이 모인 공간에서 비즈니스 인맥을 만들고, 업무 스킬 및 트렌드 정보를 공유하고, 커리어의 기회를 찾고자 하는 프로페셔널의 갈증을 해결하고자 커리어리(Careerly)를 만들었습니다.
Tiktok, Fortnite, Minecraft, Pinduoduoc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서비스들의 공통점은 게임, 음악, 이커머스 등 하나의 카테고리를 다루면서 그 안에서의 사회적 경험을 구축했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같은 산업 내에서 non-social한 회사들에 비해 Growth Loop, Engagement, Retention, Defensibility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지요. 커리어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커리어리(Careerly)는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셜 미디어'로 일하는 사람들의 페이스북, 한국의 링크드인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퍼블리 멤버십 소개
기존의 언론/출판 시장이 축소되는 가운데 사람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은 급증하는 반면, 모바일 콘텐츠의 대부분이 자극적이고, 재미를 위한 콘텐츠로만 채워지고 있습니다. 퍼블리 멤버십은 일에 대한 나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Insider’s view를 남보다 먼저 깊이있게 알고 싶은 고객의 니즈를 해결하기 위한 유료 콘텐츠 서비스(정기 구독 모델)입니다.
지원 방법
• 이메일 지원: recruit@publy.co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포지션별로 요구하는 서류와 자기소개서 문항이 다릅니다. 꼭 공고를 확인해 주세요.
모집 직무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콘텐츠 마케터, 사업개발 매니저, 콘텐츠 디자이너, 에디팅 매니저, 프로젝트 매니저, 콘텐츠 운영 매니저, CEO STAFF, Executive Assistant
1.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퍼블리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한 One-stop Solution'을 함께 만들어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인턴을 모집합니다. 경력이 없어도 꾸준히 학습하면서 발전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있는 분을 찾습니다. 퍼블리 제품팀에서 아낌 없는 교육과 지원을 통해 수준 높은 엔지니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잠깐, 아래 퀴즈 중 최소 5개 이상 잘문에 답변할 수 있나요? 그렇다면 이 포지션에 지원할 자격이 충분합니다. 공고 상세 내용을 읽어 주세요!
1. PNG와 JPG의 차이점은?
2. Dynamic Programming이란?
3. Virtual Memory란?
4. Semaphore란?
5. Cache란?
6. Garbage Collection이란?
7. Database Index 추가의 장단점은?
8. NoSQL의 장단점은?
9. 공유기의 원리는?
10. HTTP/2의 특성은?
11. 비대칭 암호화란?
12. Node.js의 특징은?
13. HDD, SSD, DRAM 각각의 성능은?
14. Memory Leak 디버깅은?
15. GIT의 장점은?
[주요 업무]
• 퍼블리 멤버십, 퍼블리 뉴스 앱 / 웹 개발
• 확장성/생산성/안정성을 고려하여 서비스 주요 피처(API, Web, App 포함) 개발
• 사용자 문제 해결을 위한 신규 피처(feature) 개발에 관한 논의에 참여
[자격 요건]
• 컴퓨터공학 또는 관련 학문을 전공: Data Structure, OOP, Algorithm, Database, Network 등 컴퓨터 과학의 기초지식에 대한 높은 이해를 갖추신 분
• 함께 협업하는 사람들과 논리적으로 의사소통 할 수 있는 분
•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지식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습득하는 것에 자신 있는 사람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급여: 월 250만원(세전)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 온라인 코딩 테스트 → 화상 면접(CTO) → 대면 면접(테크리드)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이력서를 보내 주세요.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bit.ly/3r8srxz
*어떤 사람들과 같이 일하게 될 지 궁금하다면? → https://brunch.co.kr/@publyteam/48
2. 콘텐츠 마케터
일하는 사람들의 플랫폼 퍼블리에서 퍼블리 콘텐츠를 철저하게 고객 관점에서 해석하여 매력적인 마케팅 메시지와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할 콘텐츠 마케터 인턴을 찾고 있습니다.
[주요 업무]
•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SNS 포스팅, 광고 메시지, 이미지 등) 기획 및 제작
• 주요 상품 & 이벤트를 위한 상세 페이지 기획 및 제작
[자격 요건]
• 상품/ 서비스의 마케팅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 있는 분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이미지 제작 툴 활용 가능한 분
[우대 사항]
• 블로그/ 유튜브 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성장시킨 경험이 있는 분
• 스스로 상품/ 서비스를 만들어 판매해 보신 분
• 이커머스 혹은 온라인 교육 서비스 업계에서 일해보신 분
[필요 역량]
• 빠른 실행력, 고민하는 시간에 실행해보고 결과를 본다는 마음가짐과 태도
• 철저하게 고객 및 매출 중심으로 사고하는 습관
• 모호한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워서 시도하는 역량
• 모호하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동료들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 대면 면접(VP of Content 박소리)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콘텐츠 마케터 인턴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s://bit.ly/3oBId2G
*어떤 사람들과 같이 일하게 될 지 궁금하다면? → https://brunch.co.kr/@publyteam/49
3. 사업개발 매니저
퍼블리 B2B 사업은 기관/기업의 교육 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신사업입니다. B2B 사업개발 팀은 교육 시장에 적합한 상품을 찾아 기획하며 더 많은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모든 업무를 진행합니다. 신사업의 장점은 기회를 발견해 100%, 200%, 500%의 성장을 만들어나가는 것입니다. 지금 퍼블리 B2B 사업은 시작한지 2개월이 채 되지않았지만 200%의 성장률을 달성했습니다. 계속해서 가설과 검증을 통해 효율적으로, 그리고 폭발적으로 성장시켜갈 예정입니다.
[주요 업무]
사업 개발 인턴은 B2B 사업을 운영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그때 그때 팀이 필요로 하는 업무와 역할을 모두 하게 됩니다. 따라서 함게 일하는 동안 본인 손에 흙을 묻혀가며 직접 성과를 만들어내는 경험들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 B2B 인/아웃바운드 영업: 시장 잠재 고객 및 사용자 대상 콜드콜 및 콜드메일
• B2B 사업 개발 관련 리서치: 시장 동향, 경쟁 환경, 고객 및 사용자 등 정성/정량 조사
• B2B 서비스 운영 기획: 운영 현황 데이터 분석, 운영 프로세스 기획, 고객 문의 관리 및 응대
• 그로스 매니저의 디스커션 파트너
[자격 요건]
•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바탕으로 잠재 고객사와 원활하고 적극적으로 세일즈하실 수 있는 분
• 직접 발로 뛰며 실행하고 성과를 내는 데서 즐거움을 느끼는 분 (전략을 검증하는데 필요한 업무를 적극적으로 실행하시는 분)
• 프로젝트를 기획에서부터 사업화 단계까지 실행해보는 경험에 목 마른 분
•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분
• 변하는 상황에 빠른 속도로 적응하며, 주도적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분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3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급여: 월 200만원 (세전)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1차 면접(Growth Manager 김선영, Growth Manager 정민하) → 2차 면접(CEO 박소령, Growth Manager 김선영, Growth Manager 정민하)
• 1차 면접에 통과하시는 분들에 한해 2차 면접이 바로 이어집니다. 1차, 2차 면접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최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퍼블리에 대해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지원 이유는 무엇인가요?
2.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3. 이 포지션으로 일하게 될 경우 가장 기대하시는 바는 무엇인가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s://bit.ly/3fK0mHL
4. 콘텐츠 디자이너
퍼블리의 콘텐츠 디자이너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예술가가 아니라 디자이너가 되어야 합니다. 즉, 내적인 표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사용자가 좀 더 빠르게 콘텐츠를 고르는데 도움이 되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쉽게 콘텐츠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할 지,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광고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요 업무]
1. 퍼블리 발행 콘텐츠 디자인
• 콘텐츠 매니저와 협업하여 콘텐츠의 커버 이미지(대표 이미지: 책으로 치면 북커버)를 제작합니다.
• 콘텐츠 에디터와 협업하여 콘텐츠 본문에 들어가는 차트, 표, 일러스트 등의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2. 마케팅 디자인
• 마케터, 그로스 매니저와 협업하여 소셜 미디어 포스팅 또는 광고 배너용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3. 브랜드 온/오프라인 디자인
• 퍼블리 브랜드에 필요한 온/오프라인 결과물을 제작 및 관리합니다.
[자격 요건]
• 타이포그라피, 인포그래픽스, 레이아웃/그리드 등 시각디자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분
• Photoshop, Illustrator 등 그래픽 디자인 툴 사용이 능숙한 분
• 목적/상황에 따른 디자인 컨셉 도출 및 적용력이 우수한 분
• 업무를 주도적으로 진행하고 마감할 수 있는 책임감이 있는 분
• 뛰어난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분
[우대 사항]
• 마케팅 기초지식이 있는 분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급여: 월 200만원 (세전)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 과제(콘텐츠 커버 이미지 제작, 6시간 이내 소요) → 대면 면접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퍼블리에 지원하는 이유를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 서류는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bit.ly/3mztzqP
5. 에디팅 매니저
'앞으로의 교양'의 저자 스가쓰케 마사노부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미디어는 편집과 비즈니스가 합쳐진 형태로 변화한다, 비즈니스를 모르는 편집자는 살아남지 못한다'. 퍼블리 에디팅 매니저는 편집으로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사람입니다. 사업에 기여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미디어 산업에서 경쟁력을 키우고 싶은 분이라면 많은 관심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주요 업무]
1. 편집 전 콘텐츠 확인 및 일정 계획/조율
• 저자 혹은 콘텐츠 제공자가 전달한 초고를 확인하고, 초고의 주제 및 특징을 고려해서 적절한 객원 에디터를 매칭하고 발행 예정일을 정합니다.
• 정해진 스케줄에 맞게 콘텐츠가 나올 수 있도록 내부 팀 파트너(ex. 콘텐츠 매니저) 및 외부 파트너(ex. 객원 에디터)와 협의하여 전체 편집 스케줄을 관리 및 조율합니다.
2. 편집 콘텐츠 검수 및 개선
• 고객 입장에서 초고의 내용과 인사이트가 충분한지 검토하고, 이를 더 잘 드러낼 수 있는 방향으로 객원 에디터가 편집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저자/ 객원 에디터/ 퍼블리의 에디팅 매니저와 콘텐츠 매니저가 모두 참여하여 편집 방향을 정하는 편집 미팅을 리드하고 방향을 확정하는 것도 EM의 주요 업무입니다.
3. 최종 콘텐츠 발행 전 검수
• 객원 에디터가 최종 작업한 콘텐츠를 기준으로 퍼블리의 발행 전 모든 콘텐츠를 검수합니다.
• 1) 구성상 어색하거나 오류가 없는지, 2) 적절한 자료가 적용되었는지, 3) 가독성을 더 높일 수 있는지 등을 확인하여 최종 콘텐츠가 퍼블리의 편집 기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4. 발행 후 보완
• 발행 전후로 객원 에디터에게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주어 편집 기준을 공유하고 일관되게 적용되도록 합니다.
• 또한, 고객이 찾아주신 수정 사항들의 반영과 개선도 진행합니다.
5. 콘텐츠 편집 기준/ 가이드 개선 및 업데이트
• 웹/앱으로 읽는 고객들이 더 편하게 읽고, 인사이트를 잘 찾아낼 수 있는 편집에 대해 고민하고, 아이디어를 내고, 이를 가이드화하여 팀 및 객원 에디터와 공유합니다.
[필요 역량]
1.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이해도
• 퍼블리의 고객은 트렌드, 경제, 경영, 마케팅, 투자 등 변화가 빠르고 큰 영역에서 양질의 정보 및 인사이트를 기대합니다. 새로운 주제에 대해서도 빠르게 학습하며 해당 콘텐츠를 이해하고 편집에 임하는 도전 정신이 필요합니다.
• 누가 이 글을 읽을지(타깃 고객), 그들이 이 글을 읽었을 때 어떤 효용을 얻을 수 있을지(문제 해결) 생각하며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야 합니다.
• 또한 고객 입장에서 ‘더 읽기 좋은’, ‘더 인사이트있는’ 편집에 대해 계속 고민하고 방법을 찾아내야 합니다.
2. 논리적 사고력 & 소통 능력
• 퍼블리 에디팅 매니저는 저자, 콘텐츠 매니저, 객원 에디터 간 다리의 역할을 하는 커뮤니케이터입니다. 다대다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하고 능숙해야 합니다. 메일, 메신저, 전화 등 다양한 커뮤케이션 툴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 또한 초고의 논리적 흐름을 짚어 부족한 부분을 찾아내고, 찾아낸 부분에 대해 저자 혹은 객원 에디터에게 정확하게 말 혹은 글로 전달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콘텐츠 제작 과정에서 문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어디서 어떤 문제가 생겼는지 빠르게 파악하고, 이에 대해 최선의 해결책을 생각하여 제안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불확실성과 변화에 대한 수용과 적응
• 퍼블리는 스타트업입니다. 하루 사이에도,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동안에도 업무의 많은 부분이 바뀌거나 개선됩니다. 편집 업무도 마찬가지입니다.
• 불확실성과 변화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편집 업무도 이 변화에 맞춰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바꿔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우대 사항]
• 퍼블리 멤버십을 과거에 사용해 봤거나 현재 사용하고 계신 분
•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가진 사람들과 유연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사람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 대면 면접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퍼블리 에디팅 매니저 인턴으로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이유 (채용 공고의 주요 업무 및 필요 역량을 잘 읽고 작성해주세요)
2. 어떤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하는지, 그렇게 생각한 이유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bit.ly/38inBoD
*에디팅 매니저의 하루일과가 궁금하다면? → https://brunch.co.kr/@publyteam/29
6. 프로젝트 매니저
퍼블리 프로젝트 매니저는 콘텐츠를 제품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프로덕트 매니저(참고 아티클: https://publy.co/content/3116)입니다. 고객의 문제와 니즈를 발견하고 이걸 해결해 줄 수 있는 솔루션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저자, 에디터와 함께 발전시켜나갑니다. 고객 중심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문제 중심의 사고와 해결 능력, 논리적이고 명료한 커뮤니케이션을 하실 수 있는 분이라면 어떤 분이든 환영합니다.
[주요 업무]
1. 담당 주제의 타겟 고객과 고객의 니즈 파악
• 각 프로젝트 매니저 별로 담당하는 콘텐츠 카테고리가 존재합니다. (ex 산업 트렌드, 커리어, 업무 노하우 등)
• 담당 카테고리의 타겟 고객은 누구이며, 고객이 가진 니즈와 솔루션은 무엇인지 계속 파악하고 고민하며, 리서치합니다.
• 필요에 따라서는 새롭게 도전해볼 타겟 고객이나 카테고리가 있는지 논의하고 시장을 조사합니다.
2. 콘텐츠 아이디어 기획 및 외부 아이디어 검토 및 추진
• 위의 파악된 고객 니즈를 기반으로 신규 콘텐츠를 기획하거나, 외부 지원자의 아이디어를 검토합니다.
• 책/ 잡지/ 팟캐스트와의 협업을 검토하고 추진하기도 합니다.
3. 콘텐츠 제작(저자 섭외/ 일정 조율/ 초고 피드백)
• 해당 콘텐츠의 기획 방향대로 콘텐츠가 제작될 수 있도록 저자, 퍼블리 편집 매니저를 포함한 여러 외부 및 내부 이해관계자들과 일정/ 계약/ 진행 상황 등을 조율하고 결정합니다.
• 퍼블리 오리지널 콘텐츠의 경우 저자의 원고가 기획 방향에서 이야기한 내용을 충분히 담고 있는지를 검토하고 저자에게 피드백을 전달하는 것도 프로젝트 매니저의 주요 업무입니다.
4. 발행 콘텐츠의 성과 평가 및 리뷰
• 발행된 콘텐츠가 실제로 타겟 고객에게 만족감을 주었는지, 해당 콘텐츠는 퍼블리 멤버십 성과에 어떻게 기여했는지를 평가하고 이를 이후 기획/ 제작 과정에 적용, 개선합니다.
5. 기타
• 그 외 퍼블리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이 무엇인지 끊임 없이 고민하고 시도합니다.
[필요 역량]
1. 논리적 사고력 & 소통 능력
• 퍼블리 프로젝트 매니저는 내부/외부 이해관계자와 계속 커뮤니케이션하고, 설득하며 일을 진행해야 합니다.
• 또한, 각 분야 전문가인 저자 혹은 큐레이터들과 대등하게 토론하고 최선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것도 중요합니다.
• 이를 위해 문제 중심으로 생각하고 본인의 생각을 명료하게 글 혹은 말로 전달하는 역량이 필수입니다.
2. 불확실성과 변화에 대한 수용과 적응
• 퍼블리는 스타트업입니다. 하루 사이에도, 하나의 콘텐츠를 만드는 동안에도 업무의 많은 부분이 바뀌거나 개선됩니다.
• 불확실성과 변화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프로젝트 매니저의 업무도 이 변화에 맞춰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바꿔나갈 수 있어야 합니다.
3. 목표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일하는 태도
• 퍼블리 프로젝트 매니저는 한 시점에 여러 개의 업무를 진행해야 하며, 외부로부터 요청도 많이 받습니다.
• 요청받았기 때문에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하기 때문에 업무를 해야 합니다.
• 일을 하는 목적이 무엇인지 스스로 고민하고, 때론 동료에게 물어보며 일하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 '어떤 일이 퍼블리의 성장에 가장 도움이 되는지', '목표를 위해 어떤 일이 가장 중요한지'가 업무 우선 순위를 정하는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4. '최고'보다 '최선'을 위한 실행력
• “Ideas are cheap. Execution is expensive” 라는 말이 있듯이, 콘텐츠 아이디어는 세상에 많습니다. 모호하고 복잡하고 상황에서 이를 빠른 속도로 실제 결과물로 만들 수 있는 실행력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 퍼블리는 완벽주의를 지양하는 조직입니다. 주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시도를 하고, 더 많은 성과와 배움을 얻으려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 대면 면접(VP of Content 박소리, Lead Project Manager 최해솔)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퍼블리 프로젝트 매니저 인턴으로 본인을 채용해야 하는 이유 (채용 공고의 주요 업무 및 필요 역량을 잘 읽고 작성해주세요)
2. 어떤 콘텐츠가 좋은 콘텐츠라고 생각하는지, 그렇게 생각한 이유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적어주세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bit.ly/2Wr1Cqd
*어떤 사람들과 같이 일하게 될 지 궁금하다면? → http://bit.ly/3bQxmLR
7. 콘텐츠 운영 매니저
운영 매니저는 역할 특성상 일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파악하고, 프로세스 전반에 적극적으로 관여하면서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꾸준히 관리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객과 내부 팀원은 물론 저자, 큐레이터, 출판사 등 외부의 다양한 파트너 분들과도 긴밀하게 협업합니다.
[주요 업무]
1. 콘텐츠 운영
콘텐츠 발행 전후로 손이 필요한 운영 업무(내부 관리 시스템에 콘텐츠 등록, 콘텐츠 정보 관리 등)를 진행하고, 점검합니다. 콘텐츠 기획부터 발행까지, 어떤 과정을 거쳐 콘텐츠가 만들어지는지 배울 수 있습니다.
2. 파트너 커뮤니케이션(계약서, 정산 관리 등)
저자, 큐레이터, 출판사 등 외부 파트너와의 접점으로써 계약을 진행하고, 정산을 관리합니다.
[필요 역량]
1. 콘텐츠가 원활하게 제작, 발행될 수 있도록 손이 필요한 모든 일을 하기 때문에, 발행 전후의 전체 과정을 파악해야합니다. 그리고 각 단계별 업무를 놓치지 않고 꼼꼼히 챙길 수 있어야 합니다.
2. 일을 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무질서한 상황을 만날 때가 많습니다. 프로세스가 아직 충분하지 않거나 갑자기 예상 밖의 일이 생기는 등의 이유로 문제가 생기는데, 이때 문제 상황에 대해 솔직하고, 정확하게 팀에 바로 공유하고,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움직이는 실행력을 가진 분을 원합니다.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대면 면접(VP of Operation 정소희)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콘텐츠 운영 매니저 인턴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3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s://bit.ly/2JUcf1O
*어떤 사람들과 같이 일하게 될 지 궁금하다면? → https://brunch.co.kr/@publyteam/32
8. CEO STAFF
CEO STAFF는 CEO를 가장 가까이에서 서포트 합니다. 업무는 어느 한 분야로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업에 필요한 업무 전반에 관여하는 ‘멀티플레이어’로서, 항상 사업이 ‘잘’ 돌아가기 위해 고민하고, 그 중에서도 CEO가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비즈니스를 이해하는 다재다능한 제너럴리스트로 성장하고 싶은 분이라면 관련 경험이 없어도 환영합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문제를 정의하고,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주요 업무]
• 미팅 준비 및 회의록 작성
• 시장 리서치 및 자료 요약, 정리
• 데이터 정리 및 분석
• 기타 필요한 업무 (자료 출력, 식사 주문, 노트북 셋팅 등)
[자격 요건]
• 감독과 지시가 없어도, 스스로 책임감 있게 맡은 업무를 조율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
• 어떤 업무와 환경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 논리적인 의사소통, 문서작성 능력
• 영문 자료를 읽고 분석할 수 있는 수준의 어학 능력
[우대 사항]
• 경영학과 졸업(예정)자
• 데이터 분석 또는 VC 관련 업무 경험
[채용 절차]
서류(이력서, 자기소개서) → 대면 면접(CEO 박소령)
[지원 안내]
• recruit@publy.co로 지원 서류를 보내 주세요.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CEO STAFF 인턴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최근 1년동안 가장 인상적으로 읽은 책과 그 이유에 대해서 작성해 주세요.
3. 이 포지션으로 일하게 될 경우 가장 기대하시는 바는 무엇인가요?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3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작일: 2021년 2월 둘째 주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bit.ly/3hfsHGs
9. Product Leader STAFF
Product Leader STAFF은 퍼블리 멤버십 제품 조직의 리더를 가장 가까이에서 서포트하는 1명의 팀원입니다. 업무는 어느 한 분야로 고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업에 필요한 업무 전반에 관여하는 ‘멀티플레이어’로서, 항상 사업이 ‘잘’ 돌아가기 위해 고민하고, 그 중에서도 멤버십 제품 조직 리더가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주요 업무]
• 시장 리서치 및 자료 요약, 정리
• 데이터 정리 및 분석
• 고객 조사 설계 및 인터뷰
• 기타 필요한 업무 (미팅 준비, 회의록 작성 등)
[자격 요건]
•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능력
• 스스로 책임감 있게 맡은 업무를 조율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
• 어떤 업무와 환경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 영문 자료를 읽고 분석할 수 있는 수준의 어학 능력
[채용 절차]
서류 전형 → 1차 대면 면접(Lead Product Manager 김광종) → 2차 대면 면접(CEO 박소령, Lead Product Manager 김광종)
*1차 면접에 통과하시는 분들에 한해 2차 면접이 바로 이어집니다. 1차, 2차 면접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최대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지원 안내]
• 서류는 자율 형식(양식 및 분량 무관)입니다. 압축하지 말고 URL 또는 PDF 형태로 제출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왜 우리 회사에 지원하셨는지 알려주세요.
2.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3. 이 포지션으로 일하게 될 경우 가장 기대하시는 바는 무엇인가요?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3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작일: 2021년 1월 중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고 싶다면? → http://bit.ly/3nOVcgv
*어떤 사람과 같이 일하게 될 지 궁금하다면? → https://brunch.co.kr/@publyteam/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