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채용정보

인턴

퍼블리/커리어리 전환형 인턴 채용 - 퍼블리/커리어리
  • 작성일자2020-12-04 09:41:27
  • 조회수82
  • 구분 근무형태 경력 기업형태 성별 지역 직종
  • 일반공고 인턴 무관 기타 무관 전체 마케팅·광고·홍보,

모집요강

  • 공고명: 퍼블리 전환형 인턴 모집 – 그로스마케터, 프로덕트매니저(국내/해외)
  • 기업명: (주)퍼블리
  • 서비스명: 커리어리(Careerly)
  • 홈페이지: https://news.publy.co
  • 근무지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 14층
  • 전형절차 및 지원서류: 포지션별로 상이 *채용공고에서 확인
  • 그로스 마케터 채용 공고 https://bit.ly/2VubW03  
  • 프로덕트 매니저 채용 공고 https://bit.ly/2KDLzCJ  
  • 베트남 프로덕트 매니저 채용 공고 https://bit.ly/36yM6hZ
  • 접수방법: 이메일 지원 recruit@publy.co
  • 지원마감: 12월 9일(수) 오후 6시

 

 

퍼블리 소개

퍼블리는 평생 학습하고 배우고 일해야 하는, life-long learning and working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문제를 해결한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DSC인베스트먼트, 인터베스트, 캡스톤 파트너스, 500스타트업, 옐로우독, 퓨처플레이 등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로부터 약 6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였습니다.

• 투자 유치 기사: https://platum.kr/archives/116369


현재 프로페셔널을 위한 네트워킹 서비스 '커리어리(구 퍼블리 뉴스)', 일에 대한 고민을 콘텐츠로 해결하는 '퍼블리 멤버십' 두 가지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향후 프로페셔널 네트워크, 채용 등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 퍼블리 사업 자세히 알아보기: https://bit.ly/3pBmPes  



커리어리(Careerly) 소개

커리어리는 퍼블리가 새롭게 시작한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이며 2020년 2월에 서비스를 처음 공개하였습니다. 2020년 9월까지 프로덕트 마켓 핏을 찾는 데 집중하여 높은 수준의 Retention을 만들었고, 이제 신규 사용자 획득에 집중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현재는 뉴스 큐레이션이 핵심 기능이지만, 향후 비즈니스 모임, 채용/구직 등이 가능한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입니다.


저희 팀과 함께 신규 서비스를 한 단계 도약시켜 보고 싶은 분들,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 커리어리 서비스 소개 보기: https://news.publy.co



모집 직무

1. 그로스 마케터

UA 담당 그로스 마케터는 커리어리의 신규 사용자 획득(Acquisition)을 위한 업무들을 기본으로 하게 되며 글쓰기, 이미지 제작, 카피라이팅, 데이터 분석 등 서비스 성장 & 신규 사용자 획득에 필요한 일이면 가리지 않고 다 하게 될 것입니다. :)


[주요 업무]

• 채널별 마케팅 콘텐츠 (SNS 포스팅, 광고 메시지, 이미지, 카피 등) 기획 및 제작

• SNS 공식 & 언더커버 계정 마케팅 전략 수립 및 운영

• 신규 사용자를 효과적으로 획득하기 위한 프로모션 기획 및 운영

• 많은 사람들에게 커리어리를 인지시킬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 기획 및 운영


[필요 역량]

• 쏟아지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소매를 걷어붙일 수 있는 태도

• 처음 쓰는 업무 툴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분

• 빠른 실행력, 고민하는 시간에 실행해보고 결과를 본다는 마음가짐과 태도

• 모호한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빠르게 배워서 시도하는 역량

• 모호하고 복잡한 상황에서도 동료들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태도와 커뮤니케이션 역량


[그로스 마케터 인턴으로 무엇을 얻어갈 수 있나요?]

개인의 성장은 물론 프로페셔널 네트워킹 사업을 성장시켜보는 경험을 함께하실 수 있습니다.


1. 성장하는 사업의 초기 단계에 참여하는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그로스 마케터 인턴으로, 초기 단계 서비스의 성장에 관련된 모든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창업이나 신규 사업에 관심이 많다면 정말 값진 경험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2. 그로스 마케터 인턴 기간동안 제한된 업무가 아닌 신규 사용자 획득에 필요한 모든 업무(데이터 분석 등)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퍼블리 인턴을 마친 뒤 광고 제작이나 기획만 하는 마케터가 아닌, 손으로 직접 실행하고 데이터도 분석하는 ‘그로스 마케터’로서의 경험을 쌓으실 수 있습니다.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서동환 Product Manager

안녕하세요, 커리어리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서동환입니다. 그로스 마케터 인턴으로 합류하시면 저와 가장 긴밀히 일하시게 됩니다.


저는 2018년 8월 퍼블리에 입사해서, 2019년 4월부터 커리어리(구 퍼블리 뉴스)의 프로덕트 매니저 역할을 맡게되었습니다. 당시 커리어리가 처음 기획될 때부터 지금까지 서비스가 성장해 오는 경험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던 것은 정말 큰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 넘는 시간동안 서비스 성장에 필요한 모든 일은 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일 해왔고, 그 결과 비슷한 분야에서 일하는 동년배 친구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의 zero to million 은 쉽게 얻기 어려운 경험입니다. 그동안 0 에서부터 서비스를 일구며 얻었던 경험을 새로 오실 그로스 마케터 분에게 나눠 드리고, million 으로 향하는 순간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6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급여: 월 200만원 (세전)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4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4대 보험 가입 및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 제공


[채용 절차]

서류 전형(이력서,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 대면 면접(Product Manager 서동환)


• 포트폴리오에는 글, 이미지, 영상 등 자신이 기획/제작/참여한 마케팅 콘텐츠를 작성해주세요. 마케팅 콘텐츠가 아니라도 기획력을 뽐낼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 포트폴리오 항목에 1)기획 목적 2)구체적인 참여 내용 3)실행 후 성과를 기입해 주세요.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그로스 마케터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퍼블리를 선택하셨는지 알려주세요.



2. 프로덕트 매니저

퍼블리는 프로덕트 매니저, 프로덕트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한 팀으로 묶은 스쿼드라는 조직 단위로 함께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프로덕트 매니저 인턴은 프로덕트 매니저를 도와 보조 업무를 수행합니다.

 

업무 경험이 없는 분이라도 괜찮습니다. 입사하시면 퍼블리 제품팀에서 아낌 없는 교육과 지원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현재 아래 도서들을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퍼블리 '프로덕트 매니저' 필독 독서 모음: http://welcome.publy.co/pm-books-and-articles/

 

퍼블리 제품팀이 어떻게 일하는지 더 궁금하다면 아래 글들을 읽어보세요.

• '개발'하지 말고, '제품'하세요 https://publy.co/content/572

• 한국 스타트업의 제품 관리자들 https://publy.co/set/112

• 인스파이어드 큐레이션의 말 https://publy.co/content/3112


[주요 업무]

• Quality Assurance(직접 테스트 + 테스팅 프로세스 설계 + 테스팅 자동화 솔루션 세팅)

• 애널리틱스 툴을 활용하여 주요 지표 추출

• 고객 목소리 대응

• 고객 이탈 요인 분석 등 사용자 리서치(정성/정량)

• 개발이 필요없는 실험을 설계, 실행, 분석: 소셜 미디어, 랜딩 페이지, 이메일, 설문 조사 툴 등 활용해서 실행

• 제품 트렌드 & 시장 리서치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프로덕트 디자이너, 그로스 마케터 업무 지원

• 프로덕트 매니저의 디스커션 파트너

• User Acquisition, User Engagement를 위한 마케팅 업무(스쿼드 내 마케터 부재시)

 

[자격 요건]

자격 요건이 다소 어려울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인턴 포지션인만큼 높은 수준의 지식이나 경험을 요구하는 것은 아니니 큰 부담 없이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 기술 및 경영 백그라운드를 모두 갖춘 사람: 산업공학 전공자 또는 컴퓨터공학/경영(경제) 복수 전공자 우대. 기타 이공계/경영(경제) 복수전공을 했거나, 이에 준하는 지식과 경험을 갖춘 사람.

• 정량적인 데이터 분석 능력 및 경험: SQL, Analytics 툴(Amplitude, Google Analytics, Mixpanel 등), Python/R, 스프레드시트 중 한 가지를 활용하여 데이터 분석을 해본 경험

•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지식을 빠르게 파악하고, 이를 습득하는 것에 자신 있는 사람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이승국 Chief Product Officer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CPO를 맡고 있는 이승국입니다. 2007년 넥슨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처음 커리어를 시작하였으며, 최근 6년동안 스타트업에서 CPO로 일하고 있습니다. 넥슨에서 일하면서 만든 게임이 당시 크게 주목 받았음에도 론칭 1년 후 수익을 내지 못해 접어야 하는 운명을 맞이했습니다. 이후 제품을 만드는 것 자체보다 ‘사업의 성과’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졌으며, 재무적인 관점의 경험을 쌓고자 금융 회사에서 투자 리스크관리 업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3년 린스타트업 개념을 접하고 직접 제품을 만들고 싶어 스타트업으로 옮겼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2년 넘게 커머스(itemku.com)를 총괄했고, 지금은 퍼블리에서 일하는 사람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문제를 풀고 진짜 가치를 주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매니지먼트에 대해서는 피터 드러커와 앤디 그로브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Alignment, Motivation, Training을 매니저의 가장 중요한 업무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주기적인 일대일 미팅, 직무별 경험 공유 / 스터디 등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티 케이건의 코칭 시리즈(https://svpg.com/the-coaching-series/ )의 영향을 받고 퍼블리에서 Associate Product Manager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3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5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채용 절차]

서류 전형(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전형 → 1차 대면 면접(CPO 이승국) → 2차 대면 면접(CEO 박소령, CPO 이승국)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프로덕트 매니저 인턴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우리 회사를 선택하셨나요?



3. 베트남 프로덕트 매니저

퍼블리 뉴스(https://news.publy.co)가 커리어리(try.careerly.vn) 라는 이름으로 베트남에 진출합니다. 커리어리 베트남은 퍼블리 뉴스와 비슷한 컨셉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뉴스레터로 2020년 11월에 런칭을 했습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시장 수요를 검증하고, 초기 사용자를 확보한 뒤에 웹/앱의 형태로 발전하고자 합니다. 프로덕트 매니저 인턴은 스타트업이 가벼운 제품으로 시작해 고객의 수요를 검증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업무]

베트남 인턴과 함께 커리어리 베트남의 시장 수요를 검증하고, 정식 프로덕트로 성장하기 위한 모든 일을 합니다.

• 뉴스레터 운영: 기존 퍼블리 뉴스의 주요 코멘트를 고르기

• 마케팅 전략: 시장/고객 조사, 고객 세그먼트 정의, UVP / USP 정의 등

• 마케팅 실행: 페이스북 광고 집행, 랜딩 페이지 개선 등(베트남 언어 필요한 부분 외의 작업)

• 데이터 분석: 각종 전환율, 오픈율 개선을 위한 데이터 분석

• 정식 프로덕트 런칭: 웹/앱 프로덕트 런칭 준비

• 현지 방문: 사업 진행 상황에 따라 베트남 출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격 요건]

•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분

•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지식을 빠르게 파악하고, 습득하는 분

• 내가 아닌 고객/사용자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는 태도를 갖추신 분

• 영어로 유창하게 의사소통 가능한 분

• 베트남 출장에 문제가 없는 분

 

[누가 제 매니저가 되나요?]

• 이승국 Chief Product Officer

안녕하세요 퍼블리에서 CPO를 맡고 있는 이승국입니다. 커리어리 베트남 프로덕트 매니저 인턴으로 합류하시면 저와 가장 긴밀히 커뮤니케이션하며 일하게 됩니다.


2007년 넥슨에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처음 커리어를 시작하였으며, 최근 6년동안 스타트업에서 CPO로 일하고 있습니다. 넥슨에서 일하면서 만든 게임이 당시 크게 주목 받았음에도 론칭 1년 후 수익을 내지 못해 접어야 하는 운명을 맞이했습니다. 이후 제품을 만드는 것 자체보다 ‘사업의 성과’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졌으며, 재무적인 관점의 경험을 쌓고자 금융 회사에서 투자 리스크관리 업무를 하기도 했습니다.


2013년 린스타트업 개념을 접하고 직접 제품을 만들고 싶어 스타트업으로 옮겼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2년 넘게 커머스(itemku.com)를 총괄하여 성공적으로 론칭했습니다. 지금은 퍼블리에서 일하는 사람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용자의 문제를 풀고 진짜 가치를 주는 제품을 만드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매니지먼트에 대해서는 피터 드러커와 앤디 그로브의 영향을 크게 받았습니다. Alignment, Motivation, Training을 매니저의 가장 중요한 업무로 생각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주기적인 일대일 미팅, 직무별 경험 공유 / 스터디 등을 꾸준히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티 케이건의 코칭 시리즈(https://svpg.com/the-coaching-series/)의 영향을 받고 퍼블리에서 Associate Product Manager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퍼블리 해외 사업팀이 일하는 방식은 아래의 도서 및 아티클을 참고하면 좋습니다.

- (도서) 린스타트업-애시모리아

- (도서)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 (아티클) How To Launch A Product or Feature To Maximize Growth

- (아티클) How the biggest consumer apps got their first 1,000 users


[근무 및 급여 조건]

• 채용 형태: 3개월 인턴 *이후 평가를 거쳐 정규직 전환 가능

• 근무 시간: 주 5일(월요일~금요일)

• 근무 장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03 하이브로빌딩(구 옥산빌딩) 패스트파이브 삼성3호점 14층 (2호선 삼성역 부근)

• 급여: 세전 월 200만원

• 4대 보험 가입.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 사용 가능.

• 노트북 및 업무에 필요한 장비를 제공


[채용 절차]

서류 전형(이력서, 자기소개서) → 과제 전형 → 대면 면접(CPO 이승국)


• 자기소개서는 아래 문항에 대해 각각 약 500자 내외로 간략하게 작성해주세요.

1. 프로덕트 매니저 인턴 포지션에 지원한 이유와 본인이 이 포지션에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이유를 알려주세요.

2. 일할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이 무엇이며, 왜 퍼블리를 선택하셨는지 알려주세요.



혜택 및 복지

1. 유연한 시간 관리

팀원 개개인이 큰 책임과 권한을 가지는 만큼, 각자 가장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는 시간대에 일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협업을 위해 출근 시간만 오전 11시 이내로 정하였고, 그 외(식사 시간 등) 시간은 스스로 관리합니다.


2. 무제한 유급휴가

수습을 통과한 팀원에게는 유급휴가를 무제한으로 제공합니다. (수습기간에는 1개월 근무 시 1일 유급휴가를 제공합니다.) 휴가를 쓰는 이유를 묻지도 말하지도 않습니다.


3. 도서 구매 및 교육비 지원

• 도서 구매: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필요한 책을 요청하면 회사에서 구매해 드립니다.

• 교육비 지원: 각종 세미나/컨퍼런스/강의 등 교육 비용을 지원합니다. 10만 원짜리 세미나에서 50만 원짜리 강의까지, 대부분 회사가 비용을 전액 부담합니다.


4. 식비 지원: 1인당 일 1만원

1인당 일 1만원 식비를 지원합니다. 개인이 먼저 결제하고 나중에 환급 받는 방식이 아닌, 팀원 개개인이 발급받은 법인카드로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5. 입이 심심하지 않은 간식

일하면서 배고프거나 입이 심심하지 않게 각종 간식을 꽉꽉 채워 구비해 두고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패스트파이브에 입주해 있어서, 커피와 우유, 두유, 시리얼, 맥주 등의 간식도 언제든 먹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이 퍼블리 팀과 문화적으로 잘 맞을까요?

퍼블리는 40명 규모의 팀이고, 한 사람 한 사람이 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회사가 지향하는 미션, 비전, 전략, 문화를 팀원 개인이 이해하고 공감하는 얼라인먼트(Alignment)를 중시합니다.

퍼블리가 미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핵심가치: 의사결정 시 판단 기준이 됩니다

1. 의사결정을 할 때는 ‘고객에게 가치를 주는가’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

2. 회사가 성장하고 성과를 내는 방향으로 행동합니다

3. 회사와 팀원간의 끈끈한 얼라인먼트를 지향합니다

4. 신충헌(신뢰, 충돌, 헌신)을 기반으로 일하고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일하는 방식: 핵심 가치를 달성하기 위해 이렇게 일합니다

1. 개인 플레이가 아니라 유기적인 팀 플레이로 성과를 냅니다

2. 업무의 중간 과정부터 팀에 공유합니다

3. 한정된 시간 내에서 집중할 일을 선택하고, 굉장히 빠르게 실행합니다

4. 적극적으로 실패하고 실패를 통해 팀 차원의 배움을 축적합니다

5. 메이커의 몰입 시간을 존중하고, 매니저를 적극 활용합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notion.so/publyco/56eaf8f111af4fbbbcf283661cbdb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