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

마이페이지

경력개발지원단 로드맵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

4.3 5개 후기
취업통계
50% 6 / 12
관심
프로그램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은 대학생들에게 실무경험을 통한 역량강화 및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서울시 주관의 인턴십 사업입니다.

1. 실습기간 : 4개월(1학기 : 3월 ~ 6월 , 2학기 : 9월 ~ 12월)

2. 모집시기
- 상반기 : 12월
- 하반기 : 6월

3. 모집인원 : 5~6명

4. 지원자격 : 現5~7차 학기 재학생
※ 제외 대상
1) 휴학생 및 수료생 지원 불가
2) 현장실습 외 타 교과목 신청자(계절학기 수강생)
3) 현장실습 교과목 15학점 초과 이수자
4) 산업체 재직중인 야간 편제학생

5. 실습지원비 : 월 1,639,360원
· 중식비: 월 10만원(서울시)

6. 수료현황(2018년 하계~ 2020년 동계/ 총 6개 학기)
· 학생 수 : 39명
· 참여 대학 : 건축대학, 경상대학, 경영대학, 사회과학대학, 예술대학, 자동차융합대학, 전자정보통신대학, 조형대학, 창의공과대학
· 수료부서 : 경제진흥본부, 기후환경본부, 서울교통공사, 서울기술연구원,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지털재단, 서울문화재단, 서울시복지재단, 서울시본청대변인,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시립미술관, 서울시설공단,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시의회, 서울시50플러스중부캠퍼스, 서울연구원, 서울에너지공사, 서울혁신기획관, 소방재난본부, 의회사무처, 정보기획관, 푸른도시국

7, 기타 : 서울시정 대학생 인턴십 프로그램은 공기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직무체험을 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학생선발에 대한 사항은 학교에서 전담하며, 자소서와 면접의 탈락·합격 사유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개설시기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상세정보

교육기간 -
대상학년 3학년,4학년
구분
담당부서 현장실습지원센터
담당자 홍대근
text/contact 910-5985
기타 -
첨부파일 -

사진&동영상

후기

이**
참여 프로그램 : [직무체험] 2021년 하계 서울시정 인턴십

큰 규모의 사업장을 경험해볼 수 있었던 것과, 실무를 경험하면서 생각했던 것과 실무는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자리 주위에 제가 꿈꾸고 있는 공인노무사분들이 계셔서 간접적으로 얻어갈 수 있었던 게 많아서 좋았습니다.

이**
참여 프로그램 : [직무체험] 2021년 하계 서울시정 인턴십

인턴십의 좋았던 점은 첫날부터 다가오는 수평적이고 화기애애한 사내 분위기와 예술 및 교육에 누구보다 열정적있고 친절하게 참여를 유도하는 분들의 진심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위 분위기 덕분에 저 역시 맡은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손 빠르게 공간 및 프로그램 홍보와 운영을 보조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예술 작가님은 물론 시민과 저 역시 최대한 자유로운 창작 활동을 격려하는 서울예술교육센터의 취지와 운영방침이 좋았습니다. 이 덕분에 편안한 마음 속에서도 최선을 다해 공간을 운영하고 다양한 예술가 분들을 보조할 수 있었습니다.

고**
참여 프로그램 : [직무체험] 2021년 하계 서울시정 인턴십

동시대 미술의 트렌드를 리서치하고, 작가와 디자이너팀들을 만남으로써 현재 미술이 흘러가고 있는 방향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또한, 업무를 통해 사회 생활에 대해 배워나간 경험은 매우 소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최**
참여 프로그램 : [직무체험] 2021년 하계 서울시정 인턴십

공공기관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좋은 직원 분들과 함께 두 달간 일하면서 내적으로도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주**
참여 프로그램 : [직무체험] 2021년 하계 서울시정 인턴십

실무적인 측면에서의 경험